환경과학원-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협업체계 구축

뉴스 제공
국립환경과학원
2013-09-23 09:43
인천--(뉴스와이어)--화학물질 관련 기존 연구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융합연구 실현과 안전한 사회구현을 위해 환경연구기관과 식품의약품안전연구기관이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원장 김삼권)과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원장 왕진호)은 17일 인천 서구 국립환경과학원에서 양기관 간 칸막이를 걷어내고 오염물질 연구분야의 구체적인 성과 도출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과학원과 평가원은 부처 간 관심 있는 오염물질(수은, 납, 불산, 의약물질 등)의 관리체계를 일원화 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통합 분석기술 협의체의 구성, 기초 보유자료의 공유를 위한 워크숍 개최, 부처 협력 공동 연구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을 계기로 국민의 건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분야에 대한 융합연구를 실시함으로써 건강한 삶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전망이다.

이번 협약을 통한 연구가 화학사고, 오염물질의 확산으로 인한 피해 등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협하는 불안 요소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환경과학원 관계자는 “부처 간 협업이 강조되는 시점에 환경과 식품의약품안전이라는 두 분야의 융합연구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본보기가 되는 연구를 할 수 있도록 상호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ier.go.kr

연락처

국립환경과학원
연구전략기획과
최현진
032-560-70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