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자녀 키우기, 이제 어렵지 않아요~

-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2013년 장애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 실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철홍)은 10월 1일(화)부터 22일(화)까지 매주 화요일에 총 4회기에 걸쳐 ‘2013년 장애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장애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상반기에 진행된 ‘생애주기별 연령에 따른 부모교육’에 이어 자녀의 성장에 따른 성 발달 특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양육방법 습득을 통해 자녀양육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를 돕기 목적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10월 1일(화) 1차시에는‘우리아이 성교육, 어떻게 시작할까?’라는 주제로 성교육 체험관에서 직접 체험을 통해 자녀의 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8일(화) 2차시에는 (사)탁틴내일청소년성폭력상담소 추국화 소장이 ‘우리아이 성교육, 어떻게 지도할까?’라는 주제로 사례를 통해 본 자녀의 성 행동 및 그에 대한 대처방법에 대해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15일(화) 3차시에는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 백수진 과장이 가정 내 역할을 중심으로 ‘자녀의 미래설계를 위한 전환과정 이해하기’교육을, 22일(화) 마지막 4차시에는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개발센터 윤성현 과장이 ‘자녀의 직업 감수성 깨우기’라는 교육으로 자녀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바람직한 부모 양육태도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김철홍 관장은 “장애 자녀를 둔 부모들이 특히 자녀의 성적 행동 대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안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장애 자녀를 둔 부모들의 자녀의 성 발달 특성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적절한 양육방법 습득을 통해 자녀 양육에 대한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경감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3년 장애부모 역량강화를 위한 부모교육’ 접수는 9월 30일(월)까지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ggrehab.or.kr)에서 ‘교육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팩스 혹은 이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원하는 교육만 선택해서 듣는 것도 가능하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경기도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부응하고 복지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있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설립했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
이시은 사회복지사
031-299-50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