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 정책자금 실무자 및 컨설턴트 전문가 양성 연수과정 10월 오픈 예정

- 10월 11일까지 신청 접수, 10월 14일부터 연수과정 시작

- 선정된 연수생 전원에게 연수비의 40~50%까지 지원

뉴스 제공
한국기술개발협회
2013-09-23 14:41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원장 최노아)은 제6차 정부지원제도 활용 정책자금 실무자 및 제17차 정책자금 컨설턴트 전문가 양성지원사업 계획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10월 14일(월)부터 연수과정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은 정책자금 분야 국내 최대 커뮤니티 정실미(정책자금실무도우미) 다음카페를 모태로 설립된 성과중심적 국내 유일의 정책자금 민간컨설팅 전문기관으로, 모태가 된 정실미카페를 통해 지난 6년 동안 7,300 여 중소기업에 대한 무상 정책자금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오프라인을 통해 현재까지 약 170여명에 달하는 정책자금 실무전문가 및 전문 컨설턴트를 양성해 오고 있다.

평가원의 정책자금 실무자양성 연수과정은 2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중소기업 스스로 정부지원사업 활용에 대한 지식교육을 통해 R&D 실무를 담당할 수 있는 사내 R&D기획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4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정책자금 컨설턴트 전문가양성 연수과정은 정부지원사업 활용에 있어서 중소기업으로 하여금 올바른 판단과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 컨설턴트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상기 해당 연수과정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내 실무전문가 및 예비 정책자금 컨설턴트는 10월11일(금)까지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 홈페이지(http://www.keipt.re.kr) 또는 정실미 다음카페(http://cafe.daum.net/policyfund)의 공지사항에 있는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은 지난 9월초부터 정책자금 활용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고자 하는 많은 중소기업들의 참여 가운데 ‘정책자금 스타기업 육성을 위한 R&D 활용 지원사업’ 접수를 받아, 일정에 따른 면담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9월 30일 18:00 까지만 신청접수를 받는다.

한국기술개발협회 개요
한국기술개발협회는 情이 있고 實이 있고 美가 있는 국내 최대 정책자금카페 정실미(정책자금실무도우미)를 기반으로 설립되었으며, 정책자금을 이용한 기업경영, 즉 MOP(Management of Policyfund)로 기업을 위한 최적의 로드맵과 맞춤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및 비영리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kotera.or.kr

연락처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
기획관리팀
김은순 주임
02-518-85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