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지주, 광주은행 예비입찰 참여

뉴스 제공
신한금융지주회사 코스피 055550
2013-09-23 16:15
서울--(뉴스와이어)--신한금융지주(회장 한동우)는 23일 국내 은행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균형 있는 지역별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광주은행 인수를 위한 예비입찰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신한금융그룹의 사업포트폴리오는 지역적으로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어, 호남 지역의 그룹 영업을 강화할 필요가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이 지역에 특화되어 있는 광주은행을 통해 이러한 점을 보완할 수 있을 것인지 살펴볼 예정이다.

신한지주 관계자는“지금까지 신한이 일관되게 추진해 온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M&A 전략 기조를 계속 유지하면서, 철저한 실사에 기반한 합리적 가격 산정을 통해 금번 Deal이 그룹 전체의 ROE를 올릴 수 있는지를 면밀히 검증할 것”이라며, “신한은 이런 검증결과가 그룹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지를 철저히 분석하여 본 입찰 참여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신한금융그룹은 충분한 타당성 검토를 거쳐 호남 지역에서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여건이 된다면, 신한이 갖고 있는 국내 최고의 금융 노하우를 접목하여 광주시민과 전남도민에게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내 경제발전에 중요한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금융지주회사 개요
주식회사 신한금융지주회사(신한금융그룹, Shinhan Financial Group)은 2001년 금융업을 영위하는 회사 등에 대한 지배·경영 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 지원 등을 주요 사업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group.com

연락처

신한금융지주회사
홍보팀
이승연
02-6360-31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