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중학교 교과 집중이수 개선방안 탐색을 위한 세미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육과정평가원(원장 성태제)은 9월 27일(금),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녹번동 분원에서 학교 현장 교사, 시·도 교육청 관계자, 교육과정 전문가 및 연구진 등이 참가하는‘중학교 교과 집중이수 개선 방안 탐색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중학교 교과 집중이수 실태 분석 결과를 발표하고 개선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것으로, 2011년부터 2013년 현재까지의 교과 집중이수 적용 실태 분석을 위한 설문조사 및 편성안 분석 결과, 교과 집중이수에 대한 시·도 교육청 지원 현황 분석 결과 등 그동안의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제1부에서 ‘중학교 교과 집중이수 실태 및 요구 분석 결과’와 ‘중학교 교과 집중이수 시·도 교육청 지원 개선 및 정책 제언’ 두 가지 주제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지고, 제2부에서는 중학교 교사, 시·도 교육청 관계자, 교육과정 전문가 등의 토론이 이루어지며, 이후 종합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본 세미나에서 제안된 중학교 교과 집중이수 개선방안은 향후 교과 집중이수에 의거한 수업혁신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학습경험을 제공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kice.re.kr

연락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02-3704-36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