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인도 팀 ‘Creative Street Micro-Entrepreneurs’ 대상 수상

- 미국 팀 ‘Global Press Institute’, 우간다 팀 ‘Beekeeping for Disabled Woman’ 특별상 수상

뉴스 제공
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13-09-24 10:14
서울--(뉴스와이어)--UN Women 싱가포르(The Singapore Committee for UN Women)와 마스타카드(MasterCard)는 8월 30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세상을 바꾸는 5분 2013(Project Inspire: 5 Minutes to Change the World 2013)’ 그랜드 파이널 심사에서 우승팀 세 팀을 선정, 총 4만 5천 달러의 상금을 수여했다. 대상에는 인도 팀의 Creative Street Micro-Entrepreneurs 프로젝트가 선정되었으며 특별상에는 미국 팀의 Global Press Institute, 우간다 팀의 Beekeeping for Disabled Woman가 선정되었다.

UN Women 싱가포르(The Singapore Committee for UN Women)와 마스타카드(MasterCard)가 공동 주최하고 인시아드(INSEAD)와 베인앤컴퍼니(Bain & Company)가 후원하는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세상을 바꾸는 5분 2013은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세계 62개국에서 총 577팀이 프로젝트 제안서를 제출하였으며 심사위원들은 그랜드 파이널 후보 10팀 중 세 팀을 최종 우승팀으로 선정했다.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대상을 수상한 인도 PROTSAHAN팀의 Creative Street Micro-Entrepreneurs 는 뉴 델리에 살고 있는 어려운 환경의 소녀들에게 사진, 디자인 & 아트, 영화, 디지털 테크놀로지, 연극 분야의 크리에이티브 교육 및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기술 습득은 이 프로그램의 첫 단계에 불과하며 트레이닝 후 장기적으로 생계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마이크로 기업가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그랜드 파이널 심사에서 5분 제안서(five-minute pitch)를 열정적으로 발표한 PROTSAHAN의 설립자 소날 카푸어(Sonal Kapoor)는 “우리 프로젝트가 인정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고 기쁘다”며 “이 프로젝트가 운영된 것은 3년 밖에 안 되었지만 그 동안 우리는 약 1천명의 소녀들의 삶을 터치했다. 이번 보조금으로 커뮤니티를 더욱 크게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스타카드가 올해 추가로 지원하는 1만 달러 특별상 2개 중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글로벌 리치 어워드(Project Inspire Global Reach Award)를 수상한 미국 팀의 글로벌 프레스 인스티튜트(Global Press Institute)는 여성들이 자국에서 기자가 될 수 있도록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과거에 기자 및 특파원으로 일한 32세의 미국인 크리스티 헤그라네스(Cristi Hegranes)가 설립한 GPI는 지난 7년 동안 전세계 26개국에서 100명이 넘는 여성들에게 트레이닝을 제공했다.

마스타카드가 지원하는 1만 달러 특별상 2개 중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인스퍼레이션 어워드(Project Inspire Inspiration Award)를 수상한 우간다 카 투탄디크(Ka Tutandike) 팀의 Empowering Disabled Young Women through Beekeeping는 젊은 장애 여성들을 훈련시켜 양봉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통해 안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UN Women 싱가포르 대표 및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공동 기획자 트리나 리앙-린(Trina Liang-Lin)은 “우리의 싱가포르 작은 사무실에서 시작된 프로젝트 인스파이어가 사회적인 기업가를 키우는 세계적인 프로젝트로 성장했다”며 “마스타카드와 함께 할 수 있어 자랑스럽고 앞으로 더욱 흥미로운 파트너십을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스타카드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커뮤니케이션 그룹 헤드 및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공동 기획자 조젯 탠(Georgette Tan)은 “사회적인 문제에 관심을 갖고 지역 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젊은이들의 열정적인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며 “교육, 비즈니스 스킬 트레이닝을 최우선적으로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가 정신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여성들과 소녀들의 삶을 향상시키는데 장기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마스터카드 개요
마스터카드는 결제 산업 분야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마스터카드는 안전하고 간편하며 스마트하고 접근성 높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포괄적인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기술 혁신과 솔루션은 안전한 데이터,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 금융 기관, 정부, 기업 등이 큰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문화를 포함해 기업 안팎에서 진행되는 모든 일의 기반이 된다. 마스터카드는 21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stercard.com/

연락처

마스타카드 홍보대행
PR인사이트
조인욱
02-734-2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