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영국문화원, 영국 베스트셀러 작가 3인 한국 초청 문학 행사 개최

- 영국 베스트셀러 작가 팀 보울러, 줄리아 골딩, 캐리 허드슨 방한

- 황선미 작가와 함께 하는 충남 공주 강연회, 파주북소리 ‘영국 문학의 날’ 북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 열려

- 양국 작가와의 만남으로 한·영 출판, 문학 교류 활성화 기대

뉴스 제공
주한영국문화원
2013-09-24 11:00
서울--(뉴스와이어)--주한영국문화원(원장 마틴 프라이어Martin Fryer, 이하 영국문화원)은 영국의 베스트셀러 작가 팀 보울러, 줄리아 골딩, 캐리 허드슨을 한국에 초청하여 10월 1일부터 10월 5일까지 작가와의 대화, 북 콘서트 등 다채로운 한·영 문학 교류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4년에 개최되는 런던도서전의 주빈국으로 한국이 선정된 것을 기념하여 서로 양국의 문학을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하고자 마련되었다.

방한 작가는 소설 <리버보이>로 <해리포터>를 제치고1997년 카네기 메달을 만장일치로 수상한 팀 보울러(Tim Bowler), 네슬레아동문학상을 수상한 줄리아 골딩(Julia Golding), 작년에 처녀작인 <토니 호건은 엄마를 빼앗아가기 전 나에게 아이스크림 플롯을 사주었다>를 발표하면서 영국 내에서 가장 주목 받는 신인 작가로 떠오른 캐리 허드슨(Kerry Hudson)이다. 특히 캐리 허드슨은 10월 한 달 간 공주와 연희문학창작촌에 머무르면서 한국을 배경으로 한 그녀의 세 번째 작품을 집필할 예정이다.

행사 첫째 날인 10월 1일은 한국의 아동 청소년 문학 관계자와 팀 보울러, 줄리아 골딩이 양국의 아동 청소년 문학 현황과 향후 발전 과제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10월 3일은 영국 초청 작가 3인과 <마당을 나온 암탉>을 집필한 한국 황선미 작가가 낭독 및 강연회를 열며, 10월 4일은 줄리아 골딩의 어린이를 위한 책쓰기 강연, 팀 보울러의 소설과 인생에 대한 북토크가 개최된다. 행사 마지막 날인 10월 5일은 3인의 초청 작가와의 대담, 가수 하림의 유럽악기 공연, 캐리 허드슨 작품 <토니 호건은 엄마를 빼앗아가기 전 나에게 아이스크림 플롯을 사주었다>의 일인극 공연으로 구성된 북 콘서트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각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현장 통역 및 관객을 위한 다양한 선물도 제공된다. 단, 참가를 위해서는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자세한 내용은 영국문화원 홈페이지(www.britishcouncil.kr),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www.ark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영국문화원은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성곤)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권영빈)과 협력하여 런던도서전 준비를 위한 문학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11월 한국의 문학·출판 관계자 6명을 영국에 보내 영국의 출판·문학계를 살펴보고 담당자들과 교류를 추진하며, 영국의 주요 문학출판 담당자들을 한국으로 초청하여 국내 출판·문학계와 협력 기회를 모색한다. 영국문화원은 다양한 한국 작가들을 소개하는 내년 런던도서전 문화프로그램이 영국과 한국의 양방향 문학 교류의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한영국문화원 개요
영국문화원은 문화 관계와 교육 기회를 위한 영국의 국제기관이다. 우리는 영국과 전 세계 국가의 사람들 사이에 교류, 이해 및 신뢰를 구축함으로써 평화와 번영을 지지하며, 예술과 문화, 교육 및 영어 분야에서 우리의 활동을 통해 이를 성취한다. 영국문화원은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의 사람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다. 2022–23년에는 6억 명과 연결됐다. 주한영국문화원은 1973년 8월 서울에 설립돼 영어교육, 문화예술, 교육 분야의 파트너십을 통한 문화 관계 사업으로 한국과 영국을 더 가깝게 하고 있다. 4개의 어학원 센터를 운영하며, 영어교육 정책 연구 및 교원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국제공인 영어시험 아이엘츠(IELTS)의 공식주관사이자 영국 자격증 시험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은 영국문화원의 한국 내 개원 50주년이 되는 해로서, 주한영국문화원이 영국과 한국의 관계 증진을 위해 이바지해 온 것을 기념한다.

주한영국문화원 블로그: http://blog.britishcouncil.or.kr
주한영국문화원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britishcouncilkorea
주한영국문화원 트위터: http://twitter.com/krBritish

웹사이트: http://www.britishcouncil.kr

연락처

주한영국문화원
고유미 공보관
02-3702-0617, 02-3702-06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