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군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아빠의 자격 참가자 모집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3-09-24 15:00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가 수탁 운영하는 군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가 5세 이상 자녀를 둔 아버지를 대상으로 하는 자녀돌봄 기능강화 프로젝트 “아빠의 자격”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나는 아빠랑 놀러간다”를 주제로 한 이번 캠프는 10월 5일(토)부터 6일(일)까지 1박 2일 동안 경기도 이천시 부래미 마을에서 아버지-자녀캠프 형식의 농촌체험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프의 프로그램은 아빠와 함께 보물찾기, 전통놀이 한마당, 고구마수확, 풍등 만들어 띄우기, 아침식사 요리하기, 권오진 선생님과 함께하는 아빠 양육교실 등 다양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현재 20가정이 신청하였으며, 추가로 10가정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정은 홈페이지 (gunsanfc.familynet.or.kr)에서 신청 가능하고, 그 외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443-5300)로 문의하면 된다.

군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 4월부터 5세 이상 자녀를 둔 아버지를 대상으로 아버지 교육 후,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지금까지 50여명의 아버지가 자녀 돌봄 역량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이에 대해 임춘희센터장(군산대 아동가족학과 교수)은 “가정이 건강해야 사회가 건강하고, 아빠가 행복해야 가정이 행복해진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아버지와 자녀가 서로 소통하고 친밀해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