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벤드, ‘브이래피드 모바일 퓨즈’ 출시

- 자동차, 모바일 및 M2M 환경에서 ‘사물 인터넷’으로 연결된 소형 기기의 소프트웨어 관리 및 업데이트 지원

- 모바일 소프트웨어 관리 솔루션 적용분야 확대로 기기 유형에 상관 없이 어떤 소프트웨어라도 관리할 수 있는 시장 리더십 재확인

서울--(뉴스와이어)--17억5천만대가 넘는 기기에 도입된 모바일 소프트웨어 관리(MSM: Mobile Software Management) 분야의 선두업체인 레드벤드소프트웨어(www.redbend.com/ko)가 소형 전자기기의 펌웨어를 무선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 ‘브이래피드 모바일 퓨즈(vRapid Mobile Fuse)’ 신제품을 선보였다.

‘브이래피드 모바일 퓨즈’는 ‘브이래피드 모바일’ 스위트에 추가된 새로운 제품으로, 리소스가 제한적인 환경에서도 자동차 ECU와 같은 소형 내장 기기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간을 절반으로 줄여준다. 따라서 제조업체들은 A/S와 유지보수 측면에서 상당한 비용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레드벤드는 ‘브이래피드 모바일 퓨즈’가 자동차 바디의 전자기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프리스케일 쿼리바(Freescale Qorivva) MPC560xB/C/D 32비트 MCU 제품군 통합기기들을 즉각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전세계 주요 80여개 기기 제조업체, 이동통신 사업자, 반도체 및 자동차 업체들이 채택한 레드벤드의 ‘브이래피드 모바일’은 원격으로 커넥티드 기기에 새로운 기능과 애플리케이션 및 OS 업데이트를 수행할 수 있는 가장 쉽고 빠르며 안정적인 무선 펌웨어 업데이트 솔루션(Firmware-Over-The-Air, 이하 FOTA)이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브이래피드 모바일 퓨즈’는 자동차 ECU, 내장 모듈 및 유틸리티, 제조, 물류 등에 사용되는 M2M(Machine to Machine)과 같은 ‘사물 인터넷’ 환경에서 리소스가 제한적인 기기들의 소프트웨어 관리에 특화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소형 기기들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배포를 위한 대역폭이 제한되어 있고, 정기 펌웨어 업데이트 인스톨러 통합에 필요한 플래시 리소스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패키지 저장을 위한 RAM 용량이 부족해 업데이트가 불가능하거나 업데이트시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고 오류도 자주 발생하게 된다.

하지만 레드벤드의 혁신적인 ‘브이래피드 모바일 퓨즈’ 솔루션은 ▲7KB 정도의 적은 작업 메모리 용량을 필요로 하는 새로운 소형 업데이트 인스톨러를 이용하고 ▲업데이트 패키지 파일을 스트리밍이 가능한 형태로 작게 분할해 대역폭 제약이 심한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배포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할 기기에서 스트리밍 파일을 받는 동시에 업데이트를 수행함으로써 업데이트 패키지 저장을 위한 시스템 리소스가 거의 필요 없다.

판매 대리점에서 업데이트를 하는 전통적인 방법과 달리 무선 또는 CAN 버스를 통해 자동차 ECU와 같은 리소스 제한적인 기기들을 업데이트할 수 있기 때문에 제조업체들은 딜러에 의지해 정기적인 소프트웨어 유지보수를 수행할 필요가 없고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더구나 오늘날 자동차에는 엔진 제어에서 에어컨 관리에 이르기까지 운행에 필요한 100개 이상의 ECU가 탑재되고 있는 만큼 ‘브이래피드 모바일 퓨즈’는 날로 증가하는 자동차 내장 소프트웨어를 시간 및 비용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다.

‘브이래피드 모바일 퓨즈’는 아키텍처 독립적인 솔루션으로 자동차 바디 전자기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프리스케일 쿼리바 MPC560xB/C/D 32비트 MCU 통합 기기를 포함해 모든 하드웨어 플랫폼을 지원한다. 프리스케일 세미컨덕터의 브렌트 헨슨(Brent Henson) 글로벌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매니저는 “레드벤드의 프리스케일 쿼리바 제품 지원으로 당사의 자동차 고객들은 좀 더 효과적으로 소프트웨어를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레드벤드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차량의 모든 부품에 대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 차량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차량 소유자의 고유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레드벤드소프트웨어의 요람 샐린저(Yoram Salinger) CEO는 “레드벤드가 2008년 자동차 업계에 FOTA 기능을 처음 선보인 이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커넥티드 카의 필수 기능으로 떠올랐으며, 그로부터 5년이 지난 2013년 현재 '브이래피드 모바일 퓨즈’ 출시로 기기 유형에 상관 없이 어떤 소프트웨어라도 관리할 수 있는 시장 리더십을 재확인했다”며, “소형 ECU를 비롯해 사실상 차량의 모든 내장 전자 부품을 원격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동차를 소비 가전제품처럼 소프트웨어로 관리할 수 있는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브이래피드 모바일 퓨즈’는 2013년 4분기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기존 ‘브이래피드 모바일’ 고객들은 ‘브이래피드 모바일 퓨즈’ 업데이트 인스톨러(퓨즈 UPI)와 이에 상응하는 ‘브이래피드 모바일 퓨즈’ 업데이트 제너레이터(퓨즈 UPG)에 대한 추가 라이선스를 구매하면 리소스 제한적인 환경에서 FOTA 업데이트를 생성 및 수행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redbend.com/fuse 에서 찾아볼 수 있다.

레드벤드소프트웨어 개요
레드벤드소프트웨어는 이미 15억대가 넘는 모바일 기기에서 검증된 모바일 소프트웨어 관리분야의 선도기업으로서 무선으로 펌웨어, 응용 프로그램 및 기기를 관리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독자적인 엔드투엔드 시스템과 제조업체에 특화된 플랫폼과 달리 레드벤드소프트웨어는 어떤 표준 기반의 서버와도 상호 운용이 가능하고 독립적인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유일한 회사로, 어떤 플랫폼이나 어떤 모바일 기기에서도 안전하게 동작한다. 특히 레드벤드소프트웨어의 솔루션은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 이동통신 사업자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원격으로 모바일 기기의 소프트웨어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수익을 높여주고 지원 비용을 절감하고 신속하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해준다. 현재 80여개가 넘는 업계 선두의 이동통신 사업자, 휴대폰 제조업체, 반도체 공급업체 및 자동차 회사들이 레드벤드소프트웨어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redbend.com/ko 에서 찾아보거나 레드벤드소프트웨어 코리아(02-2051-3482)로 문의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redbend.com

연락처

레드벤드소프트웨어 홍보대행
MSL Korea
이은송 대리
02-3406-225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