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결과, 은행 분야 1위 ‘국민은행’
7월 최대인 10.3점까지 벌어졌던 1, 2위 간 격차는 이번에 4.6점으로 좁혀진 반면, 2개월 연속 정체를 보인 2, 3위 간 격차는 10.7점으로 다시 벌어졌다.
뒤이어 4위는 우리은행이 38.6점, 5위는 IBK기업은행이 35.0점, 6위는 하나은행이 34.5점, 7위는 외환은행이 30.7점, 8위는 한국씨티은행이 30.4점, 9위는 지난 2개월 연속 순위가 상승했던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23.8점을 기록했다.
이번 조사는 2013년 8월 1일부터 30일까지 총 21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4,2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1.51%p였다.
리얼미터-SBS CNBC BMSI(Brand Mind-Share Index)는 일반 국민들의 일상 및 소비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10개 업종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주이용도(가입/구매), 만족도 등을 조사하여 종합지수화 한 것으로,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와 공동으로 2012년 11월부터 일단위 조사를 실시해 월간 단위로 발표하는 브랜드지수다.
웹사이트: http://www.realmeter.net
연락처
리얼미터
02-548-40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