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결과, 증권 부문 1위 ‘삼성증권’
지난달 2.7점으로 좁혀졌던 1, 2위 간 격차는 이번에 다시 3.0점으로 벌어졌고, 전월 0.2점의 근소한 격차를 보였던 2, 3위 간 격차 역시 이번에 다시 1.5점으로 증가했다.
뒤이어 4위 대우증권(37.7점), 5위 동양증권(36.5점), 6위 키움증권(34.6점), 7위 신한금융투자증권(32.6점), 8위 HMC투자증권(32.1점), 9위 현대증권(30.3점), 10위 우리투자증권(30.1점), 11위 한국투자증권(28.5점), 12위 하나대투증권(26.1점), 13위 한화증권(21.4점)의 순으로 나타났다. 신한금융투자증권과 키움증권이 7월 대비 순위가 뒤바뀌어진 가운데, 전월 13위에서 8위로 올라선 HMC투자증권을 제외하고는 전반적으로 순위가 제자리이거나 하락했다.
이번 조사는 2013년 8월 1일부터 30일까지 총 21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4,2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1.51%p였다.
리얼미터-SBS CNBC BMSI(Brand Mind-Share Index)는 일반 국민들의 일상 및 소비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10개 업종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주이용도(가입/구매), 만족도 등을 조사하여 종합지수화 한 것으로,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와 공동으로 2012년 11월부터 일단위 조사를 실시해 월간 단위로 발표하는 브랜드지수다.
웹사이트: http://www.realmeter.net
연락처
리얼미터
02-548-40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