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서울진로진학상담교사협과 협약 체결

- 진로상담교사, 여성과학자, 여대생 팀 구성해 체계적 지원

서울--(뉴스와이어)--(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소장 이혜숙)는 9월 25일 WISET 회의실에서 서울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회장 김종우)와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진로상담교사-여성과학자-여대생이 팀을 이뤄 이공계 진로진학 멘토링을 하는 창의적 여성과학기술인재 육성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협력할 예정이다.

이혜숙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여학생이 이공계 진출을 독려하기 위해 이공계 분야 직업군과 전공에는 무엇이 있는지, 전망은 어떤지 등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얻게 될 것이다. 여학생이 과학자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자를 꿈꾸는 여고생들은 △WISET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멘토링 콘텐츠 △이공계 진로 탐색 △이공계 진로적성 개발 △이공계 진로 체험활동 △이공계 전공 및 학과소개 △이공계 진학 상담 △역할모델 찾기 △학업 및 기타 생활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 받게 된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은 ‘여성과기인법’에 근거해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 공공기관으로, 국가 여성과학기술인 정책 및 사업을 전담하고 있다. 기관의 주요 목표는 여성 과학기술인의 역량을 높이고 사회에 기여하는 것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공계 분야의 여성 일자리 발굴 및 취업 연계 △경력개발 교육과 멘토링 △법/제도 지원 △정책연구 및 통계조사 △과학기술계의 지속성장 생태계 문화 조성 등이 있다. WISET은 복권기금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복권기금은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과 활용 활성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한다.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기획운영실
오은숙 주임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