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식품 수출 확대 방안 발표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13-09-25 14:17
세종--(뉴스와이어)--정부는 2013.9.25(수) 오전,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청와대 영빈관에서 제3차 무역투자진흥회의를 개최하고,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방안’과 ‘3단계 투자활성화 대책’을 보고하였다.

이날 회의에서 농식품부(장관 이동필)는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 방안을 발표함과 동시에, 기획재정부(부총리 현오석), 환경부(장관 윤성규), 국토부(장관 서승환), 산업부(장관 윤상직)는3단계 투자활성화 대책을 발표하였다.

* 주요내용 : △현장대기 프로젝트 가동지원 △환경분야 기업규제 합리화 방안 △산업단지 활력 제고 방안

안건 발표에 이어, 주요 농수산식품 수출업체들의 참여하에 수출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담당부처에서 해소방안을 제시하는 토론이 진행되었다.

금번 발표한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 방안’은 현재 농수산식품수출의 현황 점검 및 문제점 진단과 함께 농수산업을 수출 산업으로 육성하여 농어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한 구체적인 추진방향 제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축산식품부
수출진흥팀
정미영
044-201-2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