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국민권익위원회-다음, 아동·청소년 성폭력 근절 온라인 정책토론 개최
미디어 다음(www.daum.net)과 공동 개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아동 ·청소년 성폭력 방지 정책 관련 학계, 연구기관, 시민단체 전문가들이 참여해 아동·청소년 성폭력의 실태와 문제점을 진단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대안들을 제시한다.
국민들은 평소 아동·청소년 성폭력 문제에 대해 가져왔던 생각과 전문가들의 발제문에 대한 의견을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와 다음 커뮤니케이션이 운영하는 아고라 특별페이지(agora.media.daum.net)를 통해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으며, 전문가들의 발제문, 국민들이 제시한 의견, 정부 정책자료 등을 열람할 수 있다.
9월 26일부터 11월 8일까지 약 6주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정책토론은 ▲아동·청소년 성폭력 실태 및 원인 진단 ▲아동·청소년 성폭력 피해 예방 방안 ▲가해 아동·청소년 재범방지 강화 방안 등을 세부주제로 선정하여 진행되며 9월 30일부터는 정책수립에 필요한 자료수집을 위해 아동·청소년 성폭력과 관련한 설문조사도 병행하여 진행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6주 동안 온라인 토론에서 논의된 전문가 의견과 일반국민들이 제시한 다양한 제안 등을 종합 분석하여 이를 여성가족부, 법무부 등 관계기관에 제공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 김재련 권익증진국장은 “지난 6월 21일 관계부처와 함께 성폭력 방지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이번 온라인 정책 토론이 현재 정부 정책 추진에 미비점은 없는지 살펴보고 국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토론에서 나온 좋은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국민들이 체감하고, 국민들과 소통하는 성폭력 방지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권익정책과
임종필
02-2075-8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