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3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개최
이번 개회식에는 16개 시·도 선수단과 초청인사 등 2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축제로 진행된다.
행사는 타악 퍼포먼스, 개그맨 김종석의 응원 공연 등 식전행사와 공식행사, 식후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식후행사에는 샤이니, 엠블랙, 씨스타, 송대관, 김건모 등 국내최고의 K-pop 스타와 7080가수가 출연해 화려한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또 행사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지급한다.
개회식 당일 관람객 수송을 위해 당일 15:00~22:00까지 지하철 신매역과 율하역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시내버스 4개 노선 66대를 확대 운행한다. 특히, 신매역에는 장애인 관람객을 위한 특장버스를 운행한다.
시도 선수단과 초청인사 등 주차편의를 위해서는 경기장 주변에 2,369면의 주차장을 확보했다. 부득이 개인차량을 이용하는 관람객을 위해 경기장네거리에서 범안삼거리간 도로와 고산정수장 앞 도로, 수성검사소 주변도로 임시주차장을 이용토록 했다.
대구시 한만수 체육진흥과장은 “대구스타디움 주변 도로가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니 관람객은 승용차 이용을 자제하고 대중교통과 무료 순환버스를 이용을 당부한다”며 “시민 여러분의 개·폐회식 행사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체육진흥과
이종숙
053-803-69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