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 MBA 프로그램 지원 증가

- 2009년 이래 처음으로 대부분의 미국 2년제 프로그램의 전년대비 지원 증가

2013-09-25 15:51
레스톤 버지니아주--(뉴스와이어)--전 세계의 정규 MBA 프로그램들의 전년 대비 올해 지원률이 상승한 것으로 오늘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이 발표한 2013년도 지원 추세 설문조사에서 밝혀졌다.

GMAC의 지원 추세 설문조사는 전세계 비즈니스 스쿨 프로그램 입학수요 데이터를 전년과 대비해서 제공한다.

설문조사 대상인 정규 MBA 프로그램 중에서 2년제 프로그램의 절반이 2013년에 전년보다 더 많은 지원을 받았고, 4%는 2012년과 동일한 수준의 지원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비슷한 추세가 1년제 프로그램에서도 확인되어, 49%가 지원이 증가했다고 밝혔으며 4%는 전년과 동일한 수준의 지원을 접수했다고 보고했다. 전년도 설문조사에 의하면 정규 MBA 프로그램에서 2년제의 43% 그리고 1년제의 47%가 2011년보다 2012년의 지원율이 높았다.

로렌스 러드너(Lawrence Rudner) GMAC 연구 개발 담당 부사장은 “2008년과 2009년, 금융 위기 초기에도 정규 MBA 프로그램의 상당수에서 지원이 증가하는 인상적인 성장을 보여주었다”며 “2010년과 2011년에는 상당한 침체가 있었지만 정규 프로그램은 2012년 반등을 시작했고 현재는 더욱 견실해 보인다”고 밝혔다.

연례 설문조사는 매년, 전 세계의 대학원 경영 프로그램 입학에 사용되는 GMAT 시험을 주관하는 GMAC이 실시하고 있다. 올해의 지원 추세 설문조사에는 42개 국가의 328개 비즈니스 스쿨의 683개 대학원 수준의 비즈니스 및 경영 프로그램이 참여했다. 파트타임, 온라인 및 임원용 MBA 프로그램과 금융 및 회계 같은 비즈니스 분야의 전문 석사 학위 등 다양한 대학원 비즈니스 및 경영 프로그램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가장 최근 실시된 설문조사 결과에는 다음과 같은 역동적인 글로벌 시장의 핵심 추세들이 반영되어 있다.

· 미국의 정규 2년제 MBA 프로그램들은 52%가 2012년 대비 지원률 상승을 보고하는 등 상승세를 보였다. 이는 2009년 이래 처음으로 대부분의 미국 정규 MBA 프로그램이 전년대비 성장을 보인 것이다. 지원 증가의 대부분은 외국 학생들이 기여했다. 즉, 56%의 프로그램이 올해, 작년보다 더 많은 외국 학생들의 지원을 접수했고 59%는 작년보다 올해 미국학생들의 지원이 줄었다고 보고했다.

·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정규 MBA 프로그램 중 1년제 프로그램은 지원 증가(53%)가 지원 감소(47%)보다 많았고 2년제 프로그램은 지원 증가와 감소가 같았다(양쪽 모두 47%). 이는 작년 설문조사 대비 성장률이 상당히 느려진 것이다. 작년의 경우 1년제 정규 MBA 프로그램의 77% 그리고 2년제 정규 MBA 프로그램의 79%가 2011년보다 지원이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 유럽의 경우, 경영 석사 프로그램이 계속 강세를 유지했다. 프로그램의 73%가 2012년 대비 지원 증가를 보고했으며 유럽 정규 1년제 MBA 프로그램의 33%가 올해 지원 증가를 보였다. 작년의 경우 37%가 전년 대비 증가를 나타냈다.

· 파트타임, 플렉서블, 온라인 및 임원 MBA 프로그램을 포함한 전문 MBA 프로그램 중 2012년 대비 지원 증가를 보여준 프로그램은 훨씬 적었다. 파트타임 MBA 프로그램의 단 29%만이 2012년 대비 지원이 증가했으며 53%는 지원이 감소했고 18%는 동일했다.

· 회계와 금융 같은 비즈니스 분야의 전문 석사 학위 과정 중 다수는 과거 5년동안 항상 전년대비 지원 증가를 기록했지만, 2013년의 경우 전세계적으로 복잡한 양상을 보였다. 경영 석사 프로그램의 61%가 작년 대비 올해 지원 증가를 보였지만, 회계 석사 과정 중 단 35% 그리고 금융 석사 과정 중 42%만이 2012년 대비 지원 증가를 보고했다.

러드너 부사장은 “전 세계의 비즈니스 스쿨들이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충족시키기 위해 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점점 더 복잡해지는 시장을 반영하여 프로그램마다 상이한 지원 추세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gmac.com/applicationtrends

GMAC 관련 정보: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 (gmac.com)은 최고의 경영 대학원들이 구성한 비영리 교육 기구로 전세계 6,000여 경영 대학원들이 이용하는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Test (GMAT 시험)의 주관 기구이다. GMAC는 버지니아 주 레스턴에 있으며, 런던, 뉴델리 및 홍콩에 사무소가 있다. 전 세계 경영 대학원을 위해 명시적으로 고안된 유일한 표준화 테스트인 GMAT 시험은 112개 국가의 590여 테스트 센터에서 지속적으로 실시된다. GMAT 시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mba.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GMAC에 대한 추가 정보는 gmac.com/newscenter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 개요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GMAC)는 전 세계의 선도적인 경영대학원들로 구성된 미션 중심으로 운영되는 협회다. GMAC은 경영대학원 교육 산업에 필요한 세계적 수준의 연구, 업계 콘퍼런스, 채용 툴과 평가 작업은 물론 지원자들의 고등 교육 여정을 이끌어가며 관련 리소스와 이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MAC이 소유·관리하는 경영대학원 입학시험(GMAT™)은 가장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는 경영대학원 평가이다. 매년 1200만명이 넘는 예비 학생들이 mba.com, GMAC Tours, BusinessBecause 등 GMAC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MBA 및 경영학 석사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알아보고 있으며 전 세계 도처의 학교들과 연결돼 시험 준비와 등록, 경영 교육 및 커리어 측면의 목표를 성공리에 달성하는 방법과 관련해 조언을 얻고 있다. GMAC는 중국, 인도, 영국 및 미국에 지사를 둔 세계적 기관이다.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 업무와 관련한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gmac.com

연락처

Tracey Briggs
703-668-97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