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포켓포토로 에티오피아에 추억 선물해
LG전자는 지역주민 대다수가 사진기를 구입할 형편이 되지 않아 가족, 친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본 경험이 없다는 사연을 듣고 이들에게 추억을 선물해주고자 행사를 열었다.
사진촬영은 천안연암대학교(LG연암문화재단에서 운영)학생들이 맡았다. 이들은 친환경 원예학, 축산학 전공 학생들로 7월부터 내년 2월까지 ‘LG희망마을’에 거주하며 마을 소득증대 사업을 지원한다.
현지인 야시니 씨(50세)는 “생애 처음으로 내 얼굴이 담긴 사진을 갖게 되었다. 좋은 추억으로 평생 간직하겠다” 며 감격스러워 했다.
LG전자 최용근 에티오피아 지사장은 “자사가 보유한 재능을 활용해 지금 이 순간을 오랫동안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로 지역주민들과의 교감을 높일 수 있어 더욱 뜻 깊었다.” 고 말했다.
LG는 유엔이 정한 세계 최빈국 중 하나인 에티오피아 주민의 자립 지원을 위해 올해 초부터 농촌지역 일부를 ‘LG희망마을’로 선정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5년까지 ▲마을 인프라 개선 ▲시범농장 조성 ▲마을지도자 육성 등을 적극 지원해 가구별 월 소득 50% 증대 및 자치활동 활성화 등 자립 역량 육성을 지원한다.
지역민들과의 소통을 높이기 위해 월 1회 LG전자 관계자와 마을 주민들이 참석하는 간담회도 실시하고 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