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반도체, Power Supply WebDesigner 온라인 툴로 파워 트레인 이산 소자 전력 손실 및 효율 분석 모듈 추가

- 적합한 전력 반도체, 트랜스포머, 인덕터 값의 조합 제공

뉴스 제공
페어차일드코리아
2013-09-26 11:08
부천--(뉴스와이어)--페어차일드 반도체(NYSE: FCS)는 고성능 전력 반도체 및 모바일 반도체 솔루션의 세계적인 회사로서, 1분 이내에 전체적인 디자인을 구축할 수 있는 자사의 온라인 설계 및 시뮬레이션 툴인 Power Supply WebDesigner(PSW)으로 파워 트레인 이산(MOSFET/IGBT/정류기) 소자 전력 손실 및 효율 분석 모듈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입력 및 출력 조건에 따라서 100W부터 3kW 디자인에 이용할 수 있는 이들 새로운 모듈은 PFC(power factor correction) 분석과 위상 편이 풀 브리지 + 이차 사이드 동기 정류(PSFB+SR) 파워 트레인 이산 소자 분석을 가능하게 하고 토폴로지에 따른 디바이스 조합을 제공한다.

새롭게 제공되는 이들 모듈은 사용자가 지정한 전기적 및 기계적 사양을 이용해서 가장 적합한 전력 반도체, 트랜스포머, 인덕터 값의 조합을 제안하고 그에 따른 BOM(bill of materials)을 제공한다. 또한 이들 모듈은 컨버터 시스템 및 소자 전력 손실과 소자 접합부 온도를 시각적으로 표시해서 보여주며 동작 조건에 걸쳐서 부품 값을 추가적으로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한다.

PSW의 다른 모듈들과 마찬가지로 디자이너들은 이들 모듈을 이용해서 디폴트 권장 값을 그대로 이용하거나 아니면 좀더 시간을 들여서 각자 고유의 디자인 요구에 따라서 중요한 항목들을 최적화할 수 있다. 해당 디자인의 성능을 빠르고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으며 각각의 디자인 항목들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이들 모듈을 이용함으로써 또한 디자이너는 좀더 상세한 시뮬레이션 분석을 실시하고 자신의 디자인과 하드웨어 프로토타입이 서로 어떻게 동작할 것인지 더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다.

Power Train Discrete Module은 위상 편이 풀 브리지 + 이차 사이드 동기 정류(PSFB+SR) 모듈과 PFC(power factor correction) 모듈을 포함한다. 이들 모듈은 사용하기 편리한 강력한 온라인 시뮬레이션 툴로서 디자이너들을 위해서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 (UCC28950 및 UCC3895를 비롯해서)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대다수 주요 PSFB+SR 제어 IC를 적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툴을 제공한다.

- 적합한 페어차일드 MOSFET, IGBT, 정류기 선택을 비롯해서 전체적인 파워 트레인 이산 디바이스 디자인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적합한 브리지 정류기, MOSFET/IGBT, 전력 정류기 부품번호(PN)를 선택하거나, 아니면 툴로 하여금 사용자 지정 시스템 디자인 입력을 이용해서 적합한 부품번호를 권장하도록 할 수 있다.

- PFC 및 PSFB+SR을 필요로 하는 전원장치에 이용하기 위한 최적화된 파워 트레인 이산 디자인을 제공한다.

- 공식 기반 계산만으로는 결코 달성할 수 없는 극히 뛰어난 수준의 정확도로 하드웨어에 대해서 파워 트레인 이산 디바이스 전력 손실을 제공한다.

- 단일 분석 내에서 각기 다른 파워 트레인 이산 디바이스 조합을 비교할 수 있다.
SuperFET® MOSFET, SuperFET® II MOSFET, SupreMOS® MOSFET, PowerTrench® MOSFET, field-stop IGBT를 비롯해서 페어차일드의 MOSFET 및 IGBT 기술 포트폴리오 중에서 적합한 제품을 강조해서 보여준다.

- 툴로 하여금 파워 트레인 이산 디바이스를 권장하거나 세밀하게 조정하도록 할 수 있으므로 반복적이고 지루한 수작업적 시행착오/디자인 테스트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으므로 귀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 각기 다른 라인 및 부하 조건으로 시스템 및 주요 소자 전력 손실 및 효율을 시각적으로 표시할 수 있으므로 프로토타입 단계로 넘어가기에 앞서 디자이너가 온라인 설계 단계로 되돌아가서 시스템 및 소자 부품 손실을 재조정할 수 있다.

이들 새로운 모듈을 이용하면 디자이너가 시간을 절약하면서 빠르게 다양한 조합을 평가할 수 있다. 이들 모듈을 이용함으로써 통상적으로 한 조합당 1주일이 소요될 수 있는 벤치 테스트를 실시할 필요 없이 PSW가 라인 및 부하 조건에 걸쳐서 툴과 하드웨어 측정 결과 사이에 2퍼센트 이내의 차이로 각각의 조합을 빠르고 정확하게 시뮬레이트할 수 있다.

디자인이 구축되었으면 PSW가 BOM을 생성하므로 이것을 조달 부서로 전송하거나 또는 온라인으로 즉시 해당 부품들을 구매함으로써 다른 곳에서 구매할 때 문서 작업에 들어가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디자이너들은 자신의 디자인을 저장함으로써 추후에 참조하거나 디자인을 팀 내의 다른 동료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

Power Supply WebDesigner는 시스템 및 파워 트레인을 설계하고 최적화할 때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일련의 툴들을 제공한다. 이들 온라인 툴은 디바이스 분석에서부터 시스템 분석에 이르는 다양한 분석을 가능하게 하고 수 분 이내에 시뮬레이션을 실시할 수 있다. 이들 툴은 모델, 계산, 반복적인 전원장치 설계 단계를 포함한다. 사용자 숙련도에 상관 없이 이들 툴을 이용함으로써 설계 작업의 생산성, 효율,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페어차일드 반도체는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전력용 아날로그 반도체, 전력용 이산 반도체, 광전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회사이다. 이들 제품은 전원 어댑터, 전원장치, 조명 애플리케이션, 컴퓨터, 산업용 제어, 가정용 전자기기 등과 같은 전력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에너지 절약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다. 페어차일드가 제공하는 솔루션은 효율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시스템 디자인을 간소화하고, 보드 공간을 절약하고, 시스템 신뢰성을 높이고, 제품 출시 시간을 앞당길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온라인 툴, FAE, 전문적인 전력 엔지니어들로 구축된 지역 센터 등을 포괄하는 페어차일드의 Global Power ResourceSM는 고객 설계 지원에 있어서 업계 표본이 되고 있다.

다음 사이트로 들어가면 이 툴을 체험할 수 있다:
http://www.fairchildsemi.com/support/design-tools/power-train-discrete-device-power-loss-and-analysis/

기타 제품, 설계 자원, 구입 정보 관련 문의:
http://www.fairchildsemi.com.

페어차일드 반도체

글로벌 회사, 현지 지원, 스마트 아이디어. 페어차일드는 파워 및 모바일 설계에 있어서 에너지 효율적이고, 사용이 간편하며, 부가가치 있는 반도체 솔루션을 제공한다. 페어차일드는 파워 및 시그널 패스 제품에 있어서 전문성으로 고객사 제품의 차별화를 돕고 고객사의 기술적 과제 해결에 도움을 준다. http://www.fairchildsemi.com

링트인 LinkedIn
트위터: @ http://twitter.com/FairchildSemi
제품 및 회사 비디오 보기, 팟캐스트 청취, 블로그 글 남기기: @ http://engineeringconnections.com/blog/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FairchildSemiconductor

페어차일드코리아 개요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는 국내 최대의 전력용 반도체 메이커로 미국 페어차일드의 한국 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fairchildsemi.com

연락처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
홍보실
천병철
032-680-13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