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문창호 교수, ‘2013 건축의 날’ 대통령 표창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3-09-26 15:30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문창호 교수(공과대학 건축공학과)가 26일(목) 오후 3시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9회 ‘2013 건축의 날’ 기념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문창호 교수는 1995년부터 군산대 건축공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연구, 교육 및 사회봉사에 매진해 왔고, 대한건축학회 종신회원으로 전북지회장을 역임하는 등 학회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특히 국토교통부 플로팅건축(floating architecture) 연구단 단장직을 맡아 새로운 건축산업 분야인 플로팅건축의 기술개발에 지속적인 노력하고 있는 등 건축분야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건축의 날”은 미래 건축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건축의 공공성과 문화적 가치에 대한 대국민 홍보를 위해 대한건축학회, 대한건축사협회, 한국건축가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건축인의 최대 행사이며, 경복궁 창건일인 9월 25일을 기념해서 제정되었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