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김삿갓면, 3차 도시민 초청 이벤트 진행

뉴스 제공
영월군청
2013-09-26 13:53
영월--(뉴스와이어)--영월군 김삿갓면은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권역 주민들이 지역 자원의 특징을 살려 기획한 체험프로그램을 도시민 가족을 초청하여 교류하는 ‘도시민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3차 행사는 ‘탱글탱글 김삿갓포도 따기’, ‘내가 만든 김삿갓 와인’, ‘국궁체험’, ‘전통놀이 체험’, ‘우리가족 소원풍등 날리기’, ‘김삿갓 과거시험’ 등 김삿갓면의 자연과 역사, 문화가 담긴 체험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3차 행사는 지난 1, 2차 체험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통해 도시민의 호응도가 높았던 프로그램과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이 골고루 구성되어 있다. 지난번에 진행되었던 프로그램은 설문조사를 통해 보완 및 개선점을 반영하였으며, 3차 행사 후에도 도시민의 의견을 받아 프로그램 내용 및 제반 사항을 보완하고 체계적인 운영체제를 갖춰나갈 예정이다.

도시민 초청 이벤트를 통해 체험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권역 주민들은 사전준비와 실제 진행과정을 직접 겪으며 자체적인 실행 역량을 강화할 수 있고, 도시민들은 지역특성을 살린 독특한 체험프로그램과 지역의 농·특산물뿐만 아니라 역사·전통·자연자원을 도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도농 간의 활발한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삿갓면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참여문의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삿갓마을 홈페이지(www.kimsatgat.co.kr) 또는 유선전화(033-372-0141)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kimsatgat.co.kr

웹사이트: http://www.yw.go.kr

연락처

김삿갓 마을
033-372-0141

홍보대행사 명소아이엠씨
김진희
02-576-2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