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기술신용보증기금, 기술사업화 업무협약 체결

- KERI 보유기술의 기술이전 및 조기사업화 촉진

- 중소기업 기술 융·복합 R&D 지원체제 구축 협력

뉴스 제공
한국전기연구원
2013-09-26 13:58
창원--(뉴스와이어)--한국전기연구원(KERI·원장 김호용 www.keri.re.kr)은 26일 오후 창조경제시대에 걸맞는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해 기술신용보증기금과 ‘중소기업 기술 융·복합 R&D 지원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술신용보증기금이 보유한 중소기업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KERI 보유 기술의 기술이전 및 조기사업화를 촉진함으로써 중소기업 기술 융복합 R&D 지원을 위한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내용이다.

이번 협약으로 기술보증기금은 KERI 보유기술의 기술이전 거래를 위한 참고용 기술 가치 평가 금액에 따른 평가 연계 보증을 통해 중소기업 금융을 지원하게 된다. KERI가 주최하거나 참가하는 기술설명회에 기술신용보증기금도 참가하고 금융제도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보 주도의 기술수요기업 발굴을 통한 KERI 기술의 기술이전 및 조기사업화를 지원하게 된다.

한국전기연구원 개요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1976년 국가공인시험기관으로서 첫 출발한 이후 2017년 기관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최고 수준의 전기전문연구기관이자 과학기술계 대표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성장했다. 현재 경남 창원에 소재한 본원 외에 2개의 분원(안산, 의왕)이 있으며, 전체 직원수는 620여명에 달한다. KERI는 실현 가능하면서도 대규모 파급효과가 기대되는 연구과제를 집중 선정하여 국가사회에 기여하는 대형 성과창출을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주요 업무분야는 차세대전력망 및 신재생에너지, 초고압직류송전(HVDC), 전기추진 및 산업응용 기술, 나노신소재 및 배터리, 전기기술 기반 융합형 의료기기, 중전기기 시험인증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ri.re.kr

연락처

한국전기연구원
기술사업화부
이동문 마케팅위원
055-280-10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