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물 산업의 방향을 읽다, ‘부산물산업포럼’ 개최
- 10월 1일~2일 부산벡스코에서 열려
이번 행사는 환경타임즈와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상하수도 운영체계의 보다 효율적인 방안을 찾고 나아가 올해 지자체마다의 물 관련 사업 소개와 함께 성공 우수사례 발표를 통한 상호 정보공유의 자리로 활용될 전망이다.
주요일정은 첫째 날인 10월 1일(화) 14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물 관련 우수자에 대한 포상을 실시하며 특강에 김길복 수도경영연구소 소장의 “국내외 물 산업의 이슈와 발전향”에 대해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보다 치열해지고 있는 국제 물 산업 경쟁의 치열함 속에서 국내 기업들이 살아남기 위한 전략과 선진화된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또한 누수율과 유수율을 효과적으로 잡아내고 보기 쉽게 구현해내는 서용엔지니어링의 수도관망 블록화를 활용한 관리시스템 소개 및 수돗물 수질을 향상시키고 냄새 모니터링 시스템에 대해 과학기술분석타 관계자가 발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하수처리장 운영효율화 및 악취저감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어 상하수도를 아우르는 우수사례 발표 및 실질적인 적용사례를 듣는 자리로 2014년 상하수도 산업 트렌드(trend)를 미리 점쳐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3 물 산업 미래비전포럼 세미나 및 전시회(2013 water industry future vision Forum)
일 시: 2013. 10. 1(화) ~ 2(수) 1박 2일간 AM 10:00~PM 18:30
장 소: 부산 벡스코 (BEXCO) APEC홀
내 용: 국내 물 산업 발전방향 및 2014년 미래비전 제시
- 상하수도 운영 효율화와 관련된 모든 산업에 대한 비전제시
- 지능형 상수관망 관리체계의 효과적인 적용방안 및 하수관리
주 관: 상하수도신문, 환경타임즈, 한국물환경정책연구소, GBEST 총괄단
주 최: 부산시상수도사업본부, 환경타임즈
후 원: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상하수도협회
특별세션: 효과적인 수도 관망 관리 및 국내외 물 산업 활성화를 위한 특강
물관리심포지엄 사무국 개요
물관리심포지엄 사무국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를 나눠 물관리 전문 분야에 대한 세미나 및 전시회를 진행하며, 물 분야 전문가 풀을 통해 국내 물 산업 미래비전 제시 및 정부 정책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창구역할을 수행한다.
http://www.goodwater.or.kr
http://www.wateris.co.kr
웹사이트: http://www.envtimes.co.kr
연락처
환경타임즈
편집국
류 철
02-2281-4114
envtimes.co.kr
이 보도자료는 물관리심포지엄 사무국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