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가전, ‘고객 참여형 마케팅’ 눈길

- LG 침구킹 구매고객 초청해 ‘숙면 위한 침구관리법’ 소개

- 미니 강연 후엔 다 함께 최신 영화 감상해

- LG DIOS 광파오븐, 신제품 출시 기념 ‘서바이벌 체험단’ 운영

뉴스 제공
LG전자 코스피 066570
2013-09-27 11:28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가 청소기, 오븐 등 생활가전 분야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참여형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지난 26일 LG전자는 침구킹 구매고객 30명을 포함, 총 200명의 고객을 영화관으로 초대해 ‘영화와 함께하는 미니 강연 - 숙면편’을 개최했다.

침구청소기를 구매한 고객 대부분이 숙면과 침구관리에 대한 고민을 안고 있었다는 점에 주목해, 건강한 수면법과 올바른 침구관리법을 소개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한 것.

이날 강연은 ‘잠이 인생을 바꾼다! - 잠 못 자는 현대인, 잘 자야만 하는 이유는?’이라는 주제로 약 30분간 진행됐으며, 서울수면센터 한진규 소장이 강사로 나서 ▲내게 맞는 적정 수면시간 찾는 법 ▲수면의 질을 높이는 수면 자세 ▲건강한 수면을 위한 침구관리법 등에 대해 설명했다. 강연이 끝난 뒤엔 송강호, 김혜수 주연의 영화 <관상>의 무료 상영이 이어졌다.

한편 LG전자는 LG DIOS 광파오븐(MA323DBN)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를 선물하는 ‘서바이벌 체험단’도 운영했다.

고객들 사이의 ‘입소문’을 통해 신제품 출시 사실을 알리고, 신제품에 탑재된 에어 프라이 기능을 친근하게 어필하고자 한 것.

8월 26일부터 9월 22일까지 약 두 달 간 운영된 이번 체험단은 ‘서바이벌’ 이란 타이틀이 붙은 만큼 총 2단계에 걸쳐 진행됐다.

먼저 1차 미션인 ‘체험단 모집 포스팅’을 수행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까페베네 딸기빙수 기프티콘을 증정했고, 이 1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2차 미션인 ‘에어프라이 기능을 활용한 우리 아이 간식 레시피’를 공모했다. 그리고 이들 중 최종2명을 선정해 LG DIOS 광파오븐 신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실제로 이번 서바이벌 체험단 이벤트의 경우, 1차 미션에만 800명이 참여하는 등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고 2차 미션에도 ‘기름쏙 건강쑥 고구마 맛탕’, ‘담백 바삭한 치킨텐더’ 등 오븐의 ‘에어프라이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가 올라왔다.

LG전자 C&C 마케팅 담당자는 “LG전자의 공식 커뮤니티뿐만 아니라 LG DIOS 광파오븐 까페 ‘오븐앤더레시피’ 등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는 대부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고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객 참여형 마케팅’을 계속 이어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대행
커런트코리아
김은정
070-7404-278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