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봉도서관, 10월 문화의 달 맞이 다양한 행사 마련
- 10월 당신의 문화공간 수봉도서관
10월 5일(토) 오후 3시부터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로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아동문학가 고대영 작가를 초청하여 그림책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작가의 작품 이야기를 듣는 “작가와의 대화 ‘고대영’”이 진행된다. 이번 고대영 작가와의 대화는 수봉도서관 어린이 독서대학 참여자 및 초등학생 약 8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우수 독후감상 및 독후화를 시상하는 시간으로 마무리된다.
다음날인 10월 6일 일요일 오후 12시에는 냅킨아트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책 주머니를 만드는 ‘냅킨아트로 책주머니 꾸미기’ 행사가 2시간 동안 운영된다. 지역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체험 행사인 만큼, 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다시 한 번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문화행사에 빠질 수 없는 공연도 준비된다. 10월 26일 토요일 3시부터 초등학생 대상 상상놀이극 ‘얘들아 같이 놀자’가 진행된다. 상상놀이극은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폐품을 가지고 사물이 가지고 있는 청각적, 시각적, 촉각적 이미지를 이용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연극으로, 가족들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다.
이밖에도 부모독서교육 ‘수봉도서관에서 만.나.다-만남, 나눔, 다름이해’가 10월 한 달 간 매주 화요일(총 4회)에 운영되며,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지하1층 소극장에서는 문화의 달 맞이 특별 영화상영 ‘도서관에서 만나는 명화’도 운영된다. 또한 10월 13일까지 지하1층 나눔누리 전시실에서는 인천 지역 최초로 진행되는 IFLA 세계그림책 전시회 “그림책으로 세계의 문화를 배우다 展”을 만날 수 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문화의 달 행사로 도서관이 단순한 자료 열람공간이 아닌 복합 문화공간임을 시민에게 상기시키고 다양한 행사운영으로 시민의 문화생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 및 영화상영을 제외한 모든 행사는 사전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수봉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 방문 및 전화로 접수중이다. 행사에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봉도서관 홈페이지(www.slib.or.kr) 또는 전화 문의(032-870-91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독서진흥팀
손명희
032-472-817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