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프레스, ‘아하! 인포그래픽(부제:인포그래픽 나도한다)’ 출간

뉴스 제공
인터프레스
2013-09-27 15:09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수많은 정보와 그래픽 요소를 융합하여 이용자 및 사용자 한눈에 한 페이지로 스마트폰, SNS등 뉴미디어와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통용될 수 있는 가치 있는 콘텐츠로 ‘인포그래픽’을 말한다.

인포그래픽은 이미지형 인포그래픽부터 영상 기반의 모션그래픽까지 그 수요가 다양해지고 있다. 정책, 교육, 커뮤니케이션, IT, 광고, 데이터, 디자인, 마케팅, 영업 등 전 영역에서 누구나 활용해야만 하는 대통령부터 대기업은 물론 개인 자영업자까지 ‘인포그래픽’을 반드시 알아야만 혹은 활용해야만 하는 시대에 살게 된 것이다.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생활디자인 이현주 교수, 숭실사이버대학교 디지털디자인학과 배윤선 부교수 그리고 손민정 한양여자대학(멀티미디어, 컴퓨터그래픽) 겸임교수가 공동 저자로 “아하! 인포그랙픽”(부제 인포그래픽 나도한다.)을 인터프레스를 통해 10월7일 출간한다.

이번에 출간되는 “아하 인포그래픽”(Aha! Infographic)은 그 동안 체계적으로 정리되지 않았던 인포그래픽의 이론들과 함께 인포그래픽의 제작과정과 실습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여기서 제공되는 제작과정과 실습의 내용을 통하여 인포그래픽은 그래픽 디자이너만 제작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일반인들도 쉽게 접하고 제작하고 활용할 수 있는 그래픽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게 편집되었다.

또한 시각적 소통의 중요성, 효용성, 효율성을 모두 보여주는 인포그래픽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담은 이 책에서는 인포그래픽의 개념과 역사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되고 있는 인포그래픽의 사례들과 함께 인포그래픽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래픽으로 제작된 인포그래픽을 넘어 모션 인포그래픽과 인터랙티브 인포그래픽은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우리들에게 또 다른 인포그래픽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공동저자인 이현주 교수는 “이 책을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인포그래픽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활용하고 친숙하게 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이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총6개 Part로 구성되었으며 Part 01는 인포그래픽의 이해 (1)인포그래픽이란? (2)인포그래픽의 흔적 (3) 인포그래픽의 특성 3-1)시각적인 정보전달 3-2)빠른 정도전달 3-3)직관적 정보전달 3-4)흥미로운 정보전달 3-5)심미적인 표현 3-6)효과적인 정보전달 3-7)선호하는 정보전달 방식 (4)인포그래픽의 활용 Part 02는 인포그래픽의 시각요소로 (1)컬러 color (2)이미지 image 2-1)도형 2-2)그림 2-3)사진 (3)타입 type 1. Part 03은 인포그래픽의 분류 (1)위치 인포그래픽_지리적 기반의 인포그래픽 (2)시간 인포그래픽_타임라인 기반의 인포그래픽 (3)수치 인포그래픽_데이터 기반의 인포그래픽 (4)연결 인포그래픽_관계 기반의 인포그래픽 (5)기능 인포그래픽_해설 기반의 인포그래픽 (6)단계 인포그래픽_프로세스 기반의 인포그래픽. Part 04는 인포그래픽의 형식으로 (1)그래픽 인포그래픽 (2)모션 인포그래픽 (3)인터랙티브 인포그래픽. Part 05는 인포그래픽의 제작과정으로 1)주제선정 2)수집 3)분류 4)분석 5)조직,구조화 6)컨셉 7)시각화 8)테스트 9)개선. 마지막으로 Part 06에서는 인포그래픽의 제작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이 책은 예스24,인터파크 등 온라인 서점에서 인기리에 예약판매중이며,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는 press0119@hanmail.net 또는 전화 02-6124-3331로 하면된다.

연락처

인터프레스
최광현 팀장
02-6124-3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