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필 농식품부 장관, 귀농현장·농촌교통체계 점검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13-09-27 16:12
세종--(뉴스와이어)--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9월 28일(토) 전북 진안군과 충북 옥천군을 각각 방문하여 귀농자들을 격려하고 도서관 중심으로 한 공동체활성화 사례, 농촌마을 교통체계를 점검했다.

이 장관은 진안군 귀농귀촌인협의회를 방문, 귀농귀촌인·전문가등과 현장간담회를 개최하고 귀농의 고충, 정책건의를 들었다.

이 장관은 이 자리에서 귀농·귀촌자들이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정보 제공 및 교육과 함께 필요한 재정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지자체에서도 지역민과 귀농인 화합 프로그램을 만들어 홍보하는 등 귀농귀촌활성화를 위한 적극적 노력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이 장관은 충북 옥천군 배바우 작은 도서관을 방문하여 청소년 방과후학교, 주민 동아리활동등 다목적 활용되는 현황을 청취하고 교육기자재와 청소년 도서를 기증하여 격려했다.

또한 이 장관은 배바우 작은 도서관이 운영하는 마을순환버스를 탑승해 주민들과 일반 대중교통이 닿지 않는 농촌마을을 위한 커뮤니티 교통체계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 장관은 “배바우도서관과 같이 문화·복지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복합커뮤니티센터를 확대하고 대중교통이 닿지 않는 농촌마을 교통문제를 완화하기 위한 시범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축산식품부
경영인력과
안종락
044-201-1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