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오페라 대장경 갈라콘서트 개최

- 9월 28일 해인사 대적광전 앞 야외공연장에서 축전의 서막 장식

창원--(뉴스와이어)--2013대장경세계문화축전의 개막을 축하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오페라 ‘대장경’이 오는 28일 오후 7시 해인사 대적광전 앞 야외공연장에서 그 막을 연다.

오페라 대장경 갈라콘서트는 작가 조정래 씨의 동명소설을 각색하여 총 2막 2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구MBC교향악단, 창원시립합창단, 청주시립무용단 등 총 150여 명이 협연하여 천상의 선율을 만들어 낸다.

이와 함께 팔만대장경 제작 책임승려인 수기대사, 청년 필생(筆生)인 장균, 호부상서의 딸 가화, 대목수 근필, 무신권력 권력자 최우 등 다양한 인물이 등장하여 팔만대장경의 제작배경과 과정, 역사·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한다.

오페라 ‘대장경’은 천 년 전 우리 선조가 남긴 위대한 문화유산인 대장경의 새로운 천년을 준비하고 대한민국의 대표문화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조직위가 야심차게 준비하여 이번 축전의 서막을 여는 감동적인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오페라 대장경 갈라콘서트는 가야산 해인사의 고즈넉한 풍경과 홍류동 계곡의 해인사 소리길이 한데 어우러져 잔잔한 기쁨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3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하고, 우리문화의 우수성과 미래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9월 27일부터 11월 10일까지 45일간 해인사 및 합천군 가야면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상남도청 개요
경상남도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지방행정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홍준표 지사가 이끌고 있다. 홍준표 지사는 권역별 미래 신성장산업 벨트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통팔달 물류·교통망 구축, 세계적인 남해안 관광·휴양거점 조성, 농·어·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균형발전 구상, 차별없는 행복·경남 토대 구축, 도정개혁 추진을 실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snd.net

연락처

경상남도청
(재)대장경세계문화축전조직위원회
류조훈
055-211-626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