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업계 최초 고객만족도 13년 연속 1위

- ‘전반적 만족도’, ‘재구입 의향’ 및 ‘요소 만족도’ 항목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 받아

- 클라우드 및 모바일 솔루션 출시 등 시장 트렌드와 고객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며 고객만족도 극대화

서울--(뉴스와이어)--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 www.fujixerox.co.kr)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 1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종합지수로, 한국후지제록스는 2001년 KCSI 조사에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이 신설된 이래 13년 연속으로 업계 최정상의 위치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한국후지제록스는 ‘전반적 만족도’, ‘재구입 의향’ 항목에서 소비자로부터 경쟁사 대비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으며, 복사 속도와 소음, 기능조작편리, 부가기능 등 제품의 품질 및 서비스를 평가하는 ‘요소 만족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재 한국후지제록스는 업무 생산성 향상, 비용 절감 등 고객의 경영과제 해결 지원을 목표로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및 친환경 문서관리 솔루션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시장의 요구에 한 발 앞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업계 최대 규모인 200여 명의 서비스 엔지니어를 보유, 고객의 요구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 체제를 갖추고 있다.

또한, 고객들의 복합기 소모품 및 기기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진단하는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기반으로 사전에 장애를 예방하고 장애가 발생할 경우 콜센터에 자동 통보함으로써 고객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우에노 야스아키 한국후지제록스 사장은 “국내에서 가장 오랜 전통과 공신력을 가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한국후지제록스가 사무용복합기 업계 최초로 13년 연속 1위를 차지해 매우 기쁘다”며, “올해 전사적으로 내걸고 있는 ‘고객에게 더 가까이’라는 슬로건처럼 고객의 사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의 경영과제 해결을 지원하고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후지제록스는 2013년 4월 미국의 독립적 심사기관인 SSC(Service Strategies Corporation)에서 주관하는 ‘SCP(Service Capability & Performance)’ 서비스 품질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2년 12월에는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 1995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인증(SQ: Service Quality)’을 획득하는 등 고객중심경영 모범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fujifilm.com/fbkr/k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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