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 교육 앱 ‘우리아이 한자박사’ 앱 시장공략 본격 시동

안양--(뉴스와이어)--지난 2011년 출시 이후 호평을 받았던 한자 교육 애플리케이션 ‘우리아이 한자박사’가 본격 시동을 걸고 국내 앱 시장 공략에 나선다. 우리아이 한자박사는 8급, 7급, 6급, 5급 총 4개의 급수 별로 아이들이 한자를 익힐 수 있도록 기획된 스마트폰 전용 앱이다.

이 어플은 색칠놀이를 하듯 다양한 색상의 크레용으로 한자를 쓰고 지울 수 있어 한자를 쉽게 익힐 수 있게 해준다. 읽기, 듣기, 쓰기, 그리기, 반복 학습 기능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인터페이스를 접목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한자 학습지, 한자 유료 사이트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최대의 학습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이 앱의 장점인데, 8급 50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취학 전 6세에서 취학 후 초등학교 3년까지가 권장 연령이지만 한자를 배우기 원하는 일반 성인들이 이용하기에도 무리가 없다.

‘우리아이 한자박사’의 개발사인 크림콘(twitter.com/creamconlab) 최정은 대표는 “한자공부의 읽기, 쓰기, 반복하기 기능을 기본으로 하면서 특히 쓰기 기능에 초점을 맞췄다”며, “어린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기능이 그리기이므로 한자를 쓰기보다는 그린다는 개념으로 접근했다”고 밝혔다.

우리아이 한자박사는 주부들이 모여 설립한 회사인 ‘드림소다’에서 제작한 한자 교육용 앱이다. 그 동안 3인 대표체제로 운영되던 드림소다는 이번에 사명을 ‘크림콘’으로 바꾸고, 1인 대표체제로 전환하면서 이전보다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회사 이름과 동일한 이름을 가진 새로운 캐릭터 크림콘도 개발을 완료했다. 크림콘은 외계에서 자신의 왕국을 지키기 위해 지구로 와서 어린이들의 도움을 받아 한자를 공부한다는 설정의 공룡 왕자다. 이 회사는 단순 한자 학습 애플리케이션의 틀을 탈피, 크림콘을 통해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크림콘은 현재 카카오페이지용 한자교육 콘텐츠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우리아이 한자박사를 업그레이드한 안드로이드용 어플 제작도 계획하고 있다. 무엇보다 올해는 많은 유, 아동들에게 크림콘을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 대표는 “엄마의 입장에서 교육의 전문성을 담보하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 곳이 바로 크림콘”이라고 강조하며, “향후 한자뿐만 아니라 영어, 한글까지 콘텐츠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스마트콘텐츠센터 개요
스마트콘텐츠센터는 영세하지만 역량있는 국내 스마트콘텐츠 관련 전문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목표로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smartcontent.kr/

연락처

스마트콘텐츠센터
031-340-80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스마트콘텐츠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