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종합사회복지관 ‘행복한 학교 만들기’ 이벤트 진행

2013-10-01 08:35
서울--(뉴스와이어)--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영희)은 지난 9월 서울삼전초등학교, 서울석촌초등학교 학생 1,150여명, 학부모 80여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에 따른 말풍선 달기, 행복한 학교생활 만들기를 위한 다짐, 표어공모전 등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학교에 방문한 학부모들에게 학교폭력 피해 징후, 가해 징후에 대해 알리며 자녀에게 관심을 갖기 위한 부모 체크리스트를 함께 해보는 활동도 실시했다.

행복한 학교 만들기 이벤트는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한 부모들의 자발적인 모임 “아띠모” 회원이 주도했으며 아띠모는 평화의 가치, 건강한 성장, 행복한 학교생활, 안전한 마을 이라는 4가지 비전 아래 평화교육, 행복한 학교 만들기 이벤트, 지역순찰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행복한 학교 만들기 이벤트 진행 시 도출된 “이런 친구 좋아요!”, “이런 친구 싫어요!” 등의 결과들은 11월 서울삼전초등학교, 서울석촌초등학교 1학년 전 학급을 대상으로 학급단위 교육 진행 시 반영하여 이제 막 학교에 적응한 1학년 아이들이 중심이 되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을 길러주는데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2013년 서울시복지재단 지원으로 지역주민 간 교류 활성화를 기반으로 주민중심의 내가 살고 싶은 마을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개요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다.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홍보팀
박지연 사회복지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