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키스치과, 영유아 및 국가 무료구강검진기관 지정

뉴스 제공
매직키스치과
2013-10-02 09:10
서울--(뉴스와이어)--2013년 9월부터 건대역 매직키스치과가 전 연령을 대상으로 무료구강검진기관으로 지정되었다.

무료건강검진 대상자는 구강검진 월령에 해당하는 영유아를 비롯, 학생 및 성인이다. 특히 만 40대 생애전환기의 성인의 경우는 치면세균막 검사가 추가되는 것이 특징이다.

국가지정을 받지 않은 치과에서는 영유아 구강검진도 일정한 비용이 소요되지만, 이번에 국가구강검진기관으로 지정받은 매직키스치과에서는 무료로 검진이 가능하다. 매직키스치과에서는 여러 명의 치과의사와 의료진이 해당 어린이들을 반겨줄 것이다. 물론, 모든 영유아가 되는 것은 아니고, 영유아 국가구강검진 대상자는 건강보험공단에서 문서 등으로 연락을 받게 된다.

대상은 총 3번으로 2세(18-24개월), 4세(42-48개월), 5세(54-60개월)이다.

무료구강검진도 해당 대상자의 영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내원한 뒤, 먼저 보호자가 문진항목을 최대한 자세히 적어준다. 문진은 일반적인 설문지 형태로 되어있으며 위험상황이 있는지 평가하고 그에 따른 지도를 받게 된다.

예를 들면 4-5세 미만의 아이는 혼자서 양치할 수 없다는 사실을 주지시키고 보호자가 꼭 양치를 해주는지 확인하는 항목이 있는데, 간식, 음료수(탄산, 스포츠음료, 어린이음료, 신맛과일주스)을 얼마나 자주 주는지도 물어 치아우식위험을 평가하게 된다. 그런 다음, 하루에 4회이상 섭취하는 경우 주의로 평가받게 되는데, 이 경우는 영양섭취에 대한 지도를 받게 된다.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 원장(치의학박사)은 그동안 SBS <꾸러기 탐구생활>에서 자문치과의사를 맡아 어린이들을 위한 치과정보를 전달하고 이로 인해 아이들이 치과치료와 치과재료에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정 원장은 “구강검진 시에는 일반치료를 받을 때와 달리, 검진은 물론 치과는 어떤 곳을 하는 곳인지도 알고 가고, 치과에 대한 공포를 없애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라며 이를 위해선 부모님도 충분히 시간을 갖고 상담에 임하기를 권장했다.

특히, 아이들이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옆에 있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원장은 최근 심미성형치료로, 사례자들의 외모 변신을 통해 그들의 인생까지 변화시키고자 하는 스토리온 TV의 <렛미인> 자문치과의사로도 유명하다.

매직키스치과 개요
매직키스치과는 압구정역 5번출구 앞에 위치한다. 치아교정, 임플란트, 충치치료는 물론, 심미치료의 일환인 투명교정, 치아성형, 라미네이트, 치아미백과 거미스마일수술과 턱관절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매직키스치과와 함께하는 순간, 누구나 VIP!!’라는 취지하에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친절하고 섬세하게 치료하고 있다. 또한 최첨단 디지털장비를 이용해 결과를 예측하여 치료의 정확성을 높이고, 여러 분야의 치과의사들이 협진하여, 치료계획을 수립하여 최적의 치료계획을 세우기 위해 면밀한 상담과 검진을 하는 치과이다.

http://blog.naver.com/mkissdent

웹사이트: http://mkissdent.com

연락처

매직키스 치과
홍보이사 Edward Kim
010-6531-51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매직키스치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