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KYC, 한양도성 안내 자원활동가 도성길라잡이 6기 모집

- 600년 역사‧문화‧생태 도시 서울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발견하는 활동

- 한양도성에 대한 지식을 함께 나누고 보존 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뉴스 제공
KYC
2013-10-01 11:52
서울--(뉴스와이어)--중학교 교사로 근무하고 있는 이충근(34세)씨는 지난 일요일 한양도성 18.6km를 하루에 걸었다. 10월 26일에 있는 하루에 걷는 600년 서울, 순성놀이를 준비하게 위해서다. 10시간 동안 걷는 것이 힘은 들었지만 한양도성을 하루에 걸었다는 뿌듯함이 느껴졌다.

그는 작년 도성라잡이 5기 교육을 받고 시작한 도성길라잡이 활동을 위해 일요일이면 낙산에 올라 시민들에게 한양도성을 안내하고 있다. 일요일 안내활동으로 데이트 할 시간이 부족하긴 하지만,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보람과 만족감이 더 크다고 말한다.

또한 서울KYC 도성길라잡이 6기 모집 홍보 모델로도 나섰다. 더 많은 시민들이 한양도성의 역사와 가치를 알리는 자원활동에 함께 했으면 하는 마음에서다. 일요일에 한양도성을 찾는 시민들과 함께 걸으며 600년 서울의 역사를 나누고, 아름다운 서울의 모습을 보여주는 도성길라잡이 활동을 통해 한주간의 스트레스를 잊고 새로운 활력을 충전하고 있다.

도성길라잡이 활동을 기획 운영하고 있는 서울KYC 조인숙 활동가는 “서울 도심 한복판에 600년 서울의 역사와 함께한 소중한 문화유산이 우리 곁에 이렇게 가까이 있다는 사실에 많은 시민들이 놀라워 한다. 내사산에서 정상에서 내려다 보는 아름다운 서울의 모습에 또 한번 놀라고, 서울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갖게 된다. 서울시가 한양도성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더 많은 시민들이 한양도성의 가치를 인식하고 소중한 문화유산을 다음세대에게 잘 물려 줄 수 있도록 아끼고 가꾸는 활동에 참여 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서울KYC 도성길라잡이’는 600년 서울의 역사를 상징하는 대표적 문화유산인 한양도성을 해설 하는 자원봉사활동이다. 10월 14일부터 진행 되는 두 달간의 기본교육과 6개월간의 수습활동을 거쳐 600년 서울의 역사와 함께하는 도성길라잡이가 될 수 있다.

한양도성 안내활동은 매주 일요일 오후 1시 30분 ~ 6시까지 한양도성을 4구간으로 나누어 이루어진다. 한양도성 해설 자원봉사활동은 매월 1회 참여하면 된다.

서울의 역사와 한양도성의 가치를 배우고, 배운 것을 더 많은 사람과 나누는 활동을 통해 생활의 새로운 활력을 얻고 싶은 분들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서울KYC 도성길라잡이(한국청년연합 서울지부)는 한양도성을 시민들에게 안내 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도성길라잡이 6기 ’ 활동 신청과 문의는 10월 9일까지 서울KYC 홈페이지(www.seoulkyc.or.kr)와 전화(02-2273-2205/조인숙)로 하면 된다.

KYC 개요
KYC(한국청년연합)는 직장인, 대학생, 주부가 회원으로 가입해 참여와 나눔을 실천하는 젊은 시민단체로 1999년 창립이후 전국 12개 지역지부가 활동하고 있다. KYC는 2030세대의 사회경제적 이해를 대변하는 '2030유권자운동', '20대국회의원만들기', '투표시간연장 위한 선거법 개정운동', '파파쿼터제 도입' 등을 통해 청년세대 대표조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외에도 1%참여, 1%나눔, 1%성찰을 실천하는 '3%운동', 청소년 멘토링 사업 '좋은친구만들기운동', 문화역사를 알리고 보존하는 '문화역사길라잡이', 주민자치를 위한 '주민리더십교육', 동북아평화와 한반도 통일을 위한 '동북아시민양성사업'과 '평화길라잡이'등 다양한 시민참여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서울KYC: http://www.seoulkyc.or.kr/blog/admin/3144
도성길라잡이 다음카페: http://cafe.daum.net/dosungguide

웹사이트: http://www.kyc.or.kr

연락처

KYC(한국청년연합)
하준태
02-2273-22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