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남북 축산 협력방안 심포지엄 개최

뉴스 제공
농협중앙회
2013-10-02 09:04
서울--(뉴스와이어)--농협은 오는 4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한반도 신뢰프로세스 실현을 위한 ‘남북 축산 협력방안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협관계자는 “국내산 축산물 공급과잉 문제를 해소하고, 북한의 식량난 해소 등 통일시대를 대비한 중장기적 축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이번 심포지엄이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은 주제발표와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는 ▲ 한반도 신뢰프로세스와 남북상생 협력방안(전성훈 통일연구원장) ▲ 남북 농축산업 교류협력 성과와 대안(KREI) ▲ 북한 축산업 실태(서학철 前 함경남도 축산지도소장) ▲ 지속가능한 축산 상생협력 방안(농협경제 연구소)에 대하여 발표한다.

이후 종합토론에서는 각계각층의 전문가가 참여하여 축산분야 남북협력 비즈니스 모델 방안 등에 대하여 인도주의적인 차원을 넘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의견들이 다양하게 개진될 예정이다.

남성우 농협중앙회 축산경제대표는“축산물은 중요한 단백질공급원으로 북한주민의 영양소 결핍을 단기간에 해소할 수 있는 식량자원”이라며 “우리의 우수한 축산자원을 바탕으로 축산분야 남북 교류협력 방안을 모색하여, 미래통일시대를 대비한 식량안보 구축과 지속가능한 축산업으로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