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홍보대사 블로그 ‘참신하네’
- 네이버 ‘KOREATECH에 빠지다’ 발품 판 콘텐츠 ‘풍성’
- 지역 문화 공간 등 이색 조명, 학회장 시리즈 인터뷰 등 고급 정보 제공
올해 4월에 선발된 한국기술교육대 홍보대사들은 지난 7월말 네이버에 ‘KOREATECH에 빠지다’라는 블로그를 만들면서 “재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외부고객들에게는 학교에 대한 정보를, 중고등학생에게는 입시정보를 제공해주는 정보취재형 블로그를 지향한다”고 밝혔다.
이 블로그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의 路’라는 코너를 통해 ▲병천 아우내 시장, ▲테딘 워터파크, ▲천안 CGV, ▲ 천안 중앙시장 벽화마을, ▲ 아라리오 갤러리 등을 홍보대사들이 직접 발로 뛰며 관찰과 인터뷰 등을 통해 문화적 특성을 흥미있는 시각으로 조명하고 있다. 최근에는 ‘2013 웰빙식품 엑스포’ 방문 취재글도 올려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각 학부 학회장에 대한 시리즈 인터뷰를 통해, 각 학과의 특성과 장점, 수혐생들에 대한 당부말 등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인문학의 대가들이나 교양학부 교수들을 취재해 공과대학 학생들이 인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총학생회장 인터뷰 및 각종 문화행사에 대한 취재기도 담겨 있다.
블로그 운영 및 취재를 총괄하는 진소현 홍보대사(전기·전자·통신공학부 2학년)는 “재학생들과 수험생들, 학부모님들이 KOREATECH의 자랑스러운 콘텐츠에 빠져들어 우리 대학을 더욱 사랑해주시길 바랄뿐”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승철 입학홍보처장은 “한국기술교육대는 산업경영학부 외에 모든 학부가 공학계열임에도 재학생 홍보대사들이 발품을 팔아가며 지역의 문화적 공간과 대학의 참신한 소재를 발굴해 SNS상에 선보이고 있어 대견하다”면서 “이는 홍보대사들이 창의성과 도전정신으로 똘똘 뭉쳐져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10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었다. 2017년 1월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86.6%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http://blog.naver.com/koreatech199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