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기초생활보장수급자·차상위계층대상자, 201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초대
문화이용권(문화바우처) 문화카드는 문화 소외 시민의 공연·전시·영화 등 문화프로그램 관람 지원을 위해 기초생활수급자와 법정차상위계층 등에게 5만원이 충전된 선불카드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문화카드는 9월 현재, 서울시민 90,870명에게 발급되었으며 계층 간 문화격차를 좁히고 문화소외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특히, 문화카드 플러스 <함께하는 문화카드>는 문화카드를 소지하고 있음에도 자발적 이용이 어려운 대상자가 차량·버스·수화통역 등의 편의서비스를 제공받으면서 문화를 더욱 가까이서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복지 서비스이다.
10월 12일(토)~13일(일)에 <함께하는 문화카드>는 서울시 거주 문화카드 소지자 60명과 함께 가을의 한복판에 서 있는 순천만을 찾아간다.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및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의 갈대밭, 섬진강 기차 마을 등을 1박 2일 일정으로 관람하게 되며, 이를 위해 숙박과 식사, 교통편이 지원된다.
참여대상은 문화카드로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구매가 가능한 문화카드 사용잔액 3만원 이상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기초생활수급자는 증빙서류 지참 시 입장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함께하는 문화카드> 참가는 문화이용권 홈페이지(www.cvoucher.kr)와 서울문화이용권 공식블로그 (http://blog.naver.com/ssculture)를 통해 10월 6일(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상국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문화복지 행사의 일환으로 떠나는 이번 순천만 가을 나들이가 소외계층과 일반시민 간에 문화의 벽을 낮추면서, 이들의 문화적 욕구와 갈증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문화예술과
구경태
02-2133-256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