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신임 이사장에 서근우 임명

- “중소기업 종합 금융서비스 지원 및 핵심 정책기관으로 자리 잡을 터”

뉴스 제공
신용보증기금
2013-10-02 17:32
서울--(뉴스와이어)--신용보증기금 신임 이사장에 서근우 前 한국금융연구원 상임자문위원이 취임했다. 서 이사장은 광주 출신으로 인성고와 서울대 사회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 경제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신용평가 실장, 금감위 구조개혁기획단 심의관, 하나은행 부행장, 하나금융지주 부사장, 한국금융연구원 상임자문위원등 금융기관 전반을 걸친 민간 금융전문가로 평가 받고 있다.

서 이사장은 2일 5시 마포 공덕동 본점에서 가진 취임식에서 “창조경제 시대에는 중소기업이 우리 경제의 성장 동력이자 고용 창출의 주역”이라며 “신보가 중소기업 종합 금융지원기관 및 핵심 정책기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효과적인 중소기업 지원을 통한 창조경제의 성공적인 실현, 형식과 실질이 균형 잡힌 열린 조직문화 조성, 조직구성원과의 막힘없고 끊임없는 소통을 강조했다.

신용보증기금 개요
신용보증기금(信用保證基金)은 담보력이 미약한 기업에 대해 신용보증 지원을 해주는 기관이다. 1974년 제정된 신용보증기금법에 따라 1976년 특별법인으로 설립됐으며 ‘공공기관의 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dit.co.kr

연락처

신용보증기금
홍보실
배상완 팀장
02-710-4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