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수궁 롯데캐슬’ 최고 12.4대 1로 1순위 내 청약 마감

- 서울 도심서 보기 드문 공급물량에 착한마케팅 더해져 분양성공 이뤄내

- 초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수요층 몰리며 전 주택형 1순위 당해 마감 이뤄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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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2013-10-03 10:12
서울--(뉴스와이어)--서울 도심 중에서도 메카로 꼽히는 시청역 인근의 알짜분양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증명됐다. 롯데건설은 2일(수) 실시한 ‘덕수궁 롯데캐슬’의 청약접수 결과 총 217가구에 1순위에 1517명이 몰리며 평균 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금융결제원의 청약결과를 자세히 살펴보면 초소형 아파트 공급으로 화제를 모았던 전용 31㎡는 14가구 모집에 1순위에 173가구가 청약해 최고경쟁률인 12.4대 1을 기록했다. 전용 82㎡는 76가구 모집에 1순위에 816명이 몰려 10.7대 1로 그 뒤를 이었다.

눈여겨 볼 부분은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중소형에 비해 인기가 추락한 대형아파트 전용 116㎡와 117㎡의 선전이다. 가장 대형 주택형인 전용 117㎡는 12가구 모집에 1순위 60명이 몰리며 5대 1의 성적을 기록했고, 전용 116㎡ 역시 30가구 모집에 1순위 59가구가 몰리며 2대 1의 성적을 보였다. 이는 목돈 부담이 적은 소형을 노리는 수요층부터 자금여유가 있는 고소득층까지 다양한 계층의 수요가 몰린 결과라는 평이다

‘덕수궁 롯데캐슬’의 청약성공을 견인한 가장 큰 이유는 무엇보다 저렴한 분양가를 꼽을 수 있다. 이 아파트는 3.3㎡당 평균분양가를 1636만원으로 책정해 분양성공을 견인했다. 인근의 ‘경희궁의 아침’은 현재 3.3㎡당 2300만~2500만원에 거래되고 있고 최근 3.3㎡당 분양가가 마포지역 1800만~2000만원, 왕십리가 1800만원을 훌쩍 넘고 있는 상황과 비교하면 매우 저렴하다. 즉시 전매도 가능해 분양 받은 후 시세수준으로만 가격이 올라가도 높은 프리미엄을 기대해 볼 수 있어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를 흡입할 수 있었다.

여기에 남다른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희소성은 분양 전부터 그 자체로도 충분히 이슈화 됐다. ‘덕수궁 롯데캐슬’이 위치한 순화동 일대는 도심 중에서도 가장 핵심으로 꼽히는 CBD에 입지한다. 서울시청, 정부 종합청사 등의 관공서와 각국 대사관, 대기업, 금융기관, 글로벌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관·기업이 밀집해 있어 고급 업무지구로 꼽힌다. 특히 서울시청, 서대문경찰서, 주한 러시아 대사관 등이 도보로 이용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어 외국인 관공서 수요자를 자동적으로 확보하게 된다.

또한 초소형부터 대형에 이르는 다양한 주택형과 최신 설계특화는 투자를 생각하고 온 수요자를 실수요로 돌릴 정도였다는 후문이다. ‘덕수궁 롯데캐슬’의 내부 설계는 고급 주거환경에 어울리는 특화설계로 관람객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우선 높은 천정고(2.4m, 전용 117㎡ 2.7m)로 넓은 공간감은 기본이다. 구석구석 수납공간을 극대화시켜서 따로 수납가구를 구입할 필요가 없을 정도다. 전용 82㎡에는 발코니 도어 개폐 선택형, 전용 82㎡와 116㎡에는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침실 수를 선택할 수 있는 ‘Room in Room’, 전용 117㎡에는 알파룸 선택형 등 획일적인 아파트 공간을 벗어나 입주자의 개성에 최대한 맞출 수 있도록 배려했다.

‘덕수궁 롯데캐슬’은 지하 5층~지상 22층 2개 동으로 아파트 296가구, 오피스텔 198실로 지어지며 이중 전용면적 31~117㎡의 아파트 247가구를 일반분양 중이다. 남은 청약일정은 이달 11일(금) 당첨자발표, 16일(수)~18일(금) 계약으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용산 한강초등학교(용산구 한강로3가 65-325) 인근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6년 7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02-790-9669

롯데건설 개요
롯데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2018년까지 핵심 사업 강화 및 해외 사업 비중 확대를 통해 아시아를 선도하는 ‘아시아 TOP 10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VISION 2018’을 선포하고 수행해 나가고 있다. 비전 추진을 위해 경영 방침과 핵심 가치를 설정했으며, 비전 달성을 위해 유통·금융, 식품·건설·관광, 화학·제조, 지원 등 각 부문과 지역에서 수행해야 할 성장과제를 선정,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비전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비전 2018 추진 체계’, ‘임직원 자긍심 강화 프로그램’, ’미래 인재 양성’, ’브랜드 경영’, ’고객 심층 이해’를 5대 핵심 실행기반으로 설정, 이를 성공적으로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의 위상에 걸맞는 경영 인프라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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