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티드, 항생제 클래리스로마이신 특허 취득

뉴스 제공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코스피 033270
2005-08-10 14:21
서울--(뉴스와이어)--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매크로라이드 계열의 항생제인 클래리스로마이신(Clarithromycin)의 새로운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는 클래리스로마이신의 쓴맛을 효과적으로 막아 정제나 시럽으로 제조할 수 있는 고도로 코팅된 클래리스로마이신 분말에 관한 것이다.

기존의 코팅기술은 쓴맛을 막기 위해 코팅기제를 과다하게 사용하여야 하므로 장시간 동안 코팅을 해야함은 물론 단위 중량에 대한 주약의 함량이 낮아 상품화하는데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다.

이번 연구로 장시간 쓴맛이 배어 나오지 않으면서도 약물의 용출시간이 지연되지 않는 코팅된 클래리스로마이신을 개발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제품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는 이 특허 기술을 접목한 제제를 개발하여 현재 허가를 득한 상태여서 시판이 본격화될 경우 환자들은 보다 우수한 제제를 투여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수출도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클래리스로마이신은 기관지염, 폐렴, 인두염, 부비강염(축농증) 등에 효과적이며 최근 위궤양과 위암의 발병에 관여하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의 박멸에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개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주)는 1987년에 설립된 제약회사로서 200여종에 이르는 의약품을 제조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 3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한국인이 주인인 다국적 제약기업이다. 자체연구개발과 해외시장개척을 중심으로 미국 앨러버머주 루번시와 베트남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였으며 LA, 베트남, 필리핀, 미얀마에 지사를 두고 있다.
세계 30여개국에 항암제 항생제 비타민제 등 완제의약품을 연간 1000만달러를 수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p.co.kr

연락처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홍보팀 윤광희 계장 3443-5790 011-9894-20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