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사 공동 주최·주관, 대규모 제40회차 스쿨링 영어캠프 및 크리스천 신앙캠프 개최

- 사과나무에듀케이션-필리핀문화원-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진행 협력 시스템, 1세대 영어캠프 명성 여전해

- 필리핀 바기오 시, 시립병원 의무관리자 캠프 기간 내 의사, 간호사 상주

- 필리핀, 미국, 호주, 캐나다, 케냐 원어민 수업 및 국제학교 학생들과 함께 생활, 공부, 운동

뉴스 제공
사과나무홀딩스
2013-10-07 09:00
서울--(뉴스와이어)--2013년과 14년을 넘기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 캠프가 봇물처럼 광고를 한다. 특히 신앙과 교육을 기초로 하는 캠프는 영어와 믿음을 동시에 키울 수 있기에 크리스천 학부모들은 관심과 인기가 많다. 그러나 학습도 중요하지만 인성과 정직, 겸손을 배울 수 있고 경쟁심만 배워오는 캠프는 지양하게 되는 시대의 학부모님들이 많아지고 있다.

제40회차로 열리게 되는 필리핀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 스쿨링 영어캠프는 이런 면에서 매우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매해 여름과 겨울 방학에 집중하여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1년 유학생도 등록이 많이 늘어났다. 현재 외국인 학생 수는 140~160명이며 한국인 비율은 약 7%이다.

필리핀 조기유학과 국제학교 스쿨링 영어캠프를 공동 주최, 공동 주관하는 사과나무에듀케이션그룹(대표 김인성)과 필리핀문화원(대표 조남영, 하종세),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이사장 제임스 리, 한국지사장 김인성)는 ‘필리핀 명문교육도시 바기오 소재의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에서 국제학교 외국인 학생들과 함께 스쿨링 영어, 수학, 과학 등 참관 및 자기주도학습형’ 캠프를 모집 하고 있다고 밝혔다.

크리스천 캠프를 동시에 그룹으로 나누어 일반 캠프와 동시에 진행하며, 크리스천들은 1일 1과목을 영어 Q.T로 크리스천 선생님과 함께 진행하고 채플 참여 및 신청자에 한하여 언제든지 외국인 목사님 및 한국인 목사님과 신앙 상담을 할 수 있다. 10월 조기 등록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필리핀 명문교육도시 바기오 시티에 위치한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는 해발 1,500~1,600M에 위치해 있으며, 한국의 초가을 날씨로 매우 신선하고 시원한 날씨로 건기 시즌에 해당하는 한국의 겨울철에는 골프시즌으로 유명한 시기이다. 또한, 공부하는 면학 환경과 최상의 학습 컨디션을 제공하는 기후로 각광을 받는 곳이 바로 바기오 시티이다. 필리핀 자국민들이 휴양과 여행을 가고 싶은 곳 1순위로 선정되는 곳이 바로 연중 초가을 날씨로 시원한 바기오 시티로 뽑히는 이유도 이에 있다.

1. 필리핀 국제학교 스쿨링 영어캠프, 정규 유학 소개

캠프가 열리는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는 사과나무에듀케이션그룹이 한국지사를 담당하고 있어 매회 캠프를 본 교의 교정에서 진행하며 숙소는 학교 내 기숙사인 보딩하우스와 직영 호텔과 임대형 호텔을 사용하고 있다. (스타마운틴호텔, 그린발리리조트) 그리고 한국 건설사가 지은 한국형 빌라 & 콘도미니움도 사용하고 있다. (더존빌, 한비빌리지) 총 70명을 소수정예로 선착순 모집한다.

유학 프로그램으로는 1년 과정으로 필리핀 교육부 (문교부) DepED 등록된 정규 12학년제 국제학교로써 100% 학력인증이 되며, 1년 과정은 11개월(48주)의 과정으로 2,640만원 (2008년도 학비 동결)에 항공료, 유학생보험료로 모든 영어교육과 국제학교 스쿨링 클래스 수업, 1일 3식 한식사, 기숙사, 골프레슨, 팝송레슨, 음악레슨, 스포츠활동, 주말액티비티가 포함되어 있고, 주말 액티비티 활동은 캠프는 단기간 참여이기 때문에 매주 토요일에 산페르난도 바닷가, 아신온천 & 스파 수영장, 바기오 절경을 볼 수 있는 마인즈뷰, 대통령 집무실로 이용되는 대통령 별장, 승마체험, 서바이벌 산악 훈련 & 게임 등으로 진행되며, 유학생은 캠프기간에는 매주 토요일에 함께 참여하고 일반 과정때에는 1개월에 1번 씩 외부로 학교 학생들과 함께 액티비티를 떠난다.

또한, 봉사활동도 고아원, 양로원에 방문하여 봉사하며 봉사활동 확인증을 받을 수 있어 한국 학교에 제출하면 그 시간을 정식으로 인정 받을 수 있다. 수학이 필요한 학생은 학년에 관계없이 본인이 준비해 온 교재로 월-목 저녁 석식 후, 1시간씩 그룹과외를 받기도 한다.

2. 지성, 인성, 영성 모두 으뜸으로 교육하고 피드백을 만드는 곳

크리스천 학생은 신앙생활을 기본적으로 해야 하며, 4천여평의 큰 대지에 위치한 본 캠퍼스 내에 있는 인터네셔널 교회 (Eternal Praise Church)에서 영어예배의 형식에서 열린 예배로 드리게 된다. 초교파이며, 목사님의 열정적인 설교와 찬양, 기름부으심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기숙학교(보딩스쿨/보딩하우스)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글로벌 리더를 꿈꾸며 학생들 개개인이 1인 1악기를 다룰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찬양으로 섬길 수도 있고, 취미 생활로도 여가 시간에 찬양과 CCM을 연주하며 자신의 신앙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또한, 매주 월요일 아침에는 채플 예배가 있으며, 월-금은 매일 오전에 30분 영어 QT를 의무 진행하며, 20분은 선생님과 함께 영어로 신앙에 대해서 나누게 된다. 단, 학부모님의 별도 요청이 있으면 학부모님 의견에 따라 참여는 자유롭게 변경 처리를 논의하고 진행하게 되어 학생에게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3. 체계적이고 안전한 퍼펙트 관리 시스템

방과 후에는 자율학습, 농구/축구/배드민턴/피구/ 발야구 등 으로 체력단련의 시간을 갖게 되며, 석식 후에는 1시간은 단어/어휘/숙어 암기를 하고 매주 금요일 저녁에 위클리 테스트를 받게 된다. 또한, 추가 1시간은 수학 그룹 과외를 받게 되어 한국인 수학 선생님의 지도하에 공부를 하게 된다. 2인 1실 기준으로 하며, 고등학생의 경우에는 1인 1실을 제공하는 경우도 상담에 따라 있을 수 있다. 음악 수업도 활성화 되어 있어 플룻, 피아노, 드럼, 클래식기타, 바이올린, 베이스기타, 비보이댄스, 팝댄스 등을 배우기도 하며, 외부 학습이 필요한 경우에는 부모님과 상의하에 선생님을 초빙해서 1:1 레슨을 받을 수 있도록 지도하기도 한다.

4. 가치관을 넓혀주는 큰 기회의 장

유학생들은 세계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고 세계관과 가치관을 넓힐 수 있도록 다른 나라로 매해 한 두 차례 여행을 떠나게 된다. 세계를 향한 비전을 구체화 해야 하므로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싱가폴 등으로 떠나며 해외학교 현장을 방문하여 세계의 친구들을 사귀고 앞서가는 학교교육 시스템을 배울 수 있도록 한다. 바로 이때 여러나라 국제학교 학생들과의 문화, 스포츠, 태권도 등의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 지며, 페이스북을 통해 국경 없이 소통하며 지내게 된다.

5. 미세하면서도 부드럽고, 한편으로는 강한 교육 시스템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 한국지사를 담당하는 사과나무에듀케이션그룹은 유학팀과 캠프팀으로 운영 되고 있으며, 필리핀 문교부가 정식 승인한 정규 12학년제 국제학교 이다. 문교부는 DepED 이라는 기관이며, 일반 학원에서 SSP를 받기 위해 허가받는 TESDA는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허가 사항이다. 기독 대안학교로도 가입 계류 중에 있으며, 앞으로는 선교사, 목회자 자녀 및 목회자 후보생, 선교사 파송 후보생들을 위한 헬라어, 히브리어 강의 코스도 개발 중에 있다. 모든 유학생들은 법무부 이민국에서 발행해주는 비자를 매달 학교에서 매니저가 연장 대행으로 비용을 지불하고 스탬프를 받아오며, 관리를 하게 된다. SSP(Special Study Permit)도 물론 발급 받게 되며 캠프 참가자는 1회 받으면 유효하고, 유학생은 유효기간이 6개월이므로 6개월 마다 이민국에서 6,300페소 지불 후 갱신하게 된다. (1페소 = 28~30원)

사과나무홀딩스 자회사 사과나무에듀케이션그룹 (www.appletreeuhak.com) 김인성 대표는 “학생 각 개인의 전인적 치유, 인격의 올바른 형성이나 혹은 문제가 있는 경우 변화가 되기까지 아직 어른이 아니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과 시일이 걸리게 되지만 반면에, 되려 사회생활에 물든 어른들보다 아이들이 더 쉽게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신 개인의 재능과 역량을 창의력과 기본 예절에 합하여 좋은 것으로 결실을 맺게 된다”며, “체계적인 레벨업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구현하여야 진정한 교육이 이루어지며 학생이 게임도 끊게 되고, 부지런해지고, 문제가 많은 게임중독, 스마트폰 중독에서도 헤어 나오게 되며, 부모님을 당연히 마음과 몸으로 공경하고 가정을 사랑하며 친구들, 선후배간의 돈독한 우정과 협동심, 사회적 친화력을 키우는 계기가 된다”고 말했다.

또한, “전인적이고 자기주도학습적인 사고와 습관을 키우지 못하면 훗날 성인이 되어서는 고치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라며 “이것은 가정 안에서의 기본적인 사랑, 하나님 안에서의 사랑, 친구와 선후배, 이웃간의 사랑이 기본적으로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6. 밝은 빛을 빛내는 특화 수업

활발하게 진해되는 특화 수업은 에세이, 토플, 토익, 문법, 발음교정, 골프레슨, 골프필드투어, 승마체험, 각종 스포츠 활동, 보이스카우트, 걸스카우트, 뉴트리션 행사 등이 다채롭게 있으며, 특별 활동으로는 음악 (플루트, 피아노, 드럼, 클래식기타, 베이스기타,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및 보이스 합창단, 신문편집반, 피아노연주반, 웅변대회반, 체스반, 연극반, 미술반, 요리셰프반, 독서반, 밴드반 등이 있다. 또한, 주말 액티비티를 통해서도 자기 계발의 시간들이 많이 주어 지게 된다. 태권도의 경우에는 2012년에 본 학교 학생들이 금, 은, 동메달을 휩쓸었으며 현재는 모두 필리핀 학생과 외국 학생이 메달리스트이다. 한국인 학생들도 얼마든지 경기에 출전할 수 있으며, 아무래도 태권도는 한국인이 유리할 수 있다. 사과나무필리핀영어캠프와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 스쿨링 영어캠프는 1인 1악기, 1인 1스포츠, 1인 1액티비티를 지향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어 자신감 및 자신의 재능을 여러곳에서 발견하게 된다.

7. 사람이 재산이다

사람은 제자 삼아야 하며, 세워야 한다. 세상에 필요한 사람, 존경받을 수 있는 사람, 하나님께서 쓰시는 사람을 세우는 일에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 필리핀은 매년 6월에 학년 개학을 한다. 중간에 언제든지 입학이 가능한데 그 이유로는, ESL 과정에 1:1 맨투맨 수업과 1:3~4 소그룹 수업에 과목별 수업을 같이 넣어 진행하므로 필리핀 문교부(교육청)이 인정하는 범위에 속하며 스쿨링 수업 반으로 들어가기 전에 적응 하는 코스로 더욱 유용하기도 하다. 도전하는 자가 성취할 수 있다. 성경에서도 “천국은 침노하는 자가 빼앗느니라”라고도 하셨다. 나쁘게 빼앗는 것이 아닌 선한 것에 내가 노력해서 얻는 것은 얼마든지 자유의지이며 하늘이 내려 주시는 축복이 될 수 있다.

최고의 강사진들과 국제학교 스쿨링 수업으로 하는 것이 지혜롭고 앞으로의 추세이다. 과거의 리조트 임대 형식의 놀이 문화의 한계와 한국 학생들끼리만 공부하는 것은 이제 시대가 지나갔다고 볼 수 있다. 캠프나 유학을 통해 영어를 처음에는 못하여도 초급, 중급, 상급 과정을 통해 영어 실력을 단어에서부터 문법, 쓰기, 말하기, 듣기, 읽기, 어휘, 숙어, 대화, 토론 등 모든 부분에서 월등한 수준으로 끌어 올리졌음을 본인은 물론이고 부모님도 캠프와 정규유학을 통해서 확연히 느끼실 수 있다.

미국 유학 5~7천만원, 영국 7천~1억, 호주 4천~5천, 캐나다 4천~6천 투자하게 되는데 1일 6시간 수업한다. 필리핀은 정규유학의 경우 약 3천만원 미만의 금액으로 1일 10~12시간의 수업을 진행한다. 금액은 반 이상 줄고 수업은 2배 수 많다. 게다가 1:1로 수업을 잡아주고 소그룹 수업까지 하고 원어민 발음교정 수업과 서구 문화권 수업까지 하니 일석다조가 아니겠는가!

8. 모집요강 안내

참가기간은 <12주캠프 출발> 2013년 12월 08일 (일) 저녁 20:50 (비행기: 인천-클락 + 픽업버스: 바기오 도착) [귀국] 2014년 03월 01일 (토) 새벽 05:50 도착 (12주 학생만 귀국)이며, <10주캠프 출발> 2013년 12월 08일 (일) 저녁 20:50 (비행기: 인천-클락 + 픽업버스: 바기오 도착) [귀국] 2014년 02월 15일 (토) 새벽 05:50 도착 (10주, 8주, 6주 함께 귀국)이다.

<8주캠프 출발> 2013년 12월 22일 (일) 저녁 20:50 (비행기: 인천-클락 + 픽업버스: 바기오 도착) [귀국] 2014년 02월 15일 (토) 새벽 05:50 도착 (10주, 8주, 6주 함께 귀국)이며, <6주캠프 출발> 2014년 01월 05일 (일) 저녁 20:50 (비행기: 인천-클락 + 픽업버스: 바기오 도착) [귀국] 2014년 02월 15일 (토) 새벽 05:50 도착 (10주, 8주, 6주 함께 귀국)이다.

<4주캠프 출발> 2014년 01월 05일 (일) 저녁 20:50 (비행기: 인천-클락 + 픽업버스: 바기오 도착) [귀국] 2014년 02월 01일 (토) 새벽 05:50 도착 (4주 학생만 귀국)으로 편성되어 있다.

방학 영어캠프는 4주, 6주, 8주, 10주이며 몰입캠프는 12주, 16주가 있다.

또한, 유학생은 서울, 경기, 인천, 부산, 광주, 대전, 울산, 포항, 진주, 여수는 방문 상담을 한다. 방학캠프는 서울 지역에 국한하여 방문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02-3283-3347 및 010-9722-4548, 카카오톡 lovelyallan을 등록하고 신청하면 된다. 상담은 전화와 방문 상담, 이메일 appletreehds@hanmail.net으로 상담을 하고 있다. (www.appletreehds.com)

참고로 후원 및 협찬은 필리핀바기오교육부(DepED), 필리핀이민국, 필리핀이미그레이션(클락국제공항), 필리핀문화원(비영리), 사과나무홀딩스, 사과나무스파(계열사), 사과나무컴패션월드(사회적기업, 비영리), 민들레동산(대표 유희태, 전 기업은행 부행장), (주)워터스(워터스아로마테라피샤워), 제민스기획(캠프생 학습자료 제공), 이지수학/영어(스토리텔링), 니트(NEAT 신현규 아주대 공학박사, 문제출제위원) 및 10여개의 한국과 필리핀 교회 등이 함께 후원, 협찬, 협력 한다.

사과나무홀딩스 개요
사과나무홀딩스 플랫폼 컴퍼니스 그룹은 사과나무에듀케이션, 사과나무미디어플러스 영리회사와 사과나무컴패션월드, 사과나무미니스트리, 사과나무글로벌포럼, 사과나무사랑플러스 비영리단체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ppletreehds.com

연락처

사과나무홀딩스
경영지원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