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영어캠프 ‘스쿨링 대세’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서 개최

- 필리핀 1세대 국제학교, 영어캠프 개최, 진행

- 필리핀 최고 역사, 제 40회 영어캠프 운영 노하우

- 태권도 최다 배출 국제학교

뉴스 제공
사과나무홀딩스
2013-10-07 09:00
서울--(뉴스와이어)--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www.sbis.ac.kr)와 한국지사는 사과나무홀딩스(주) 자회사인 사과나무에듀케이션그룹(www.appletreeuhak.com)은 필리핀문화원과 손잡고 제 40회 차, 2013-14 겨울방학 국제학교 스쿨링 영어캠프(Winter Vacation Int'l Schooling English Camp)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시대에 리더를 향한 꿈과 희망을 이루기 위해 갖추게 되는 필수요건으로 영어는 이제 1순위에서 0순위까지라는 말이 되었다. 글로벌 시대에 영어와 제2외국어 몇가지는 국제화 시대에 힘있는 리더가 되기 위한 기본적인 요건이 아니라 부인 할 수가 없게 되었다.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영어 교육 방식에 대해서 한국식 영어공부는 그리 효과적이지 않다는 결론이 많이 나오는 것은 한국의 특유 주입식 교육의 문제점을 방증하는 것이라 보여진다. 수동적 학습에서 능동적인 학습이 되어야 하고, 그것은 결국 자기주도학습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는 학생의 숙제는 학부모의 숙제임을 잘 알고 있기에 학부모의 숙제까지 표면적인 해결을 하면서 본질적으로는 학생이 이 험해지고 있고 심화되는 사회에서 이제는 스스로가 자존감과 자신감을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 정말로 자기주도적 삶을 추구해야 한다는 점이다.

필리핀 관리형 유학으로 유명한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는 한국인 운영자와 관리자 그리고 필리핀 10~20년 이상 근무한 수퍼바이저, 교감, 육성회장, 매니저 등이 관리하고 있다. 1:1 맨투맨 수업과 1:3~4 소그룹 수업 및 디베이트, 디스커션 토의 수업이 있으며, 1:6~8 미국, 케냐, 캐나다, 호주, 남아공 선생님의 발음교정과 서구권 문화에 대한 크로스 타임 수업이 체계적으로 완벽 구현 되고 있는 캠프이다. 물론 에세이, 영어단어 암기와 쓰기, 숙어 암기와 쓰기, 어휘 구사 능력의 수업이 있으며 무엇보다도 일반적인 필리핀 캠프에는 없는 국제학교 150여명의 외국인 학생들과 함께 학년 수업, 과목별 수업을 하므로 한국에 귀국 후에도 페이스북(www.facebook.com)을 통해서 영어 첨삭을 선생님께 받고, 친구들과는 영어로 대화하는 자동적인 영어첨삭 지도와 함께 영어를 생활화하여 몸에 익히고 영어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되거나 혹은 학교 수업에도 월등히 따라갈 수 있고 수업 태도가 좋아지고 동기부여가 확실해 져서 오게 된다.

석식 후, 저녁 시간에는 DVD 영화 자막을 통한 자율적인 수업, 영어일기 작성, 매주 금요일 저녁은 단어, 숙어 암기 테스트가 있다.

1인/1악기, 1인/1스포츠, 1인/1액티비티를 지향하므로 첫째로, 악기부문은 바이올린, 피아노, 클라식 댄스(컬쳐문화춤), 클래식기타, 통기타(어구스틱, 오베이션), 일렉기타, 플루트, 클라리넷, 드럼 등이 있다. 둘째로 스포츠는 골프, 농구, 피구, 야구, 발야구, 체스, 축구, 트랙달리기, 정식 마라톤 참가 등이 있다. 셋째로 액티비티는 수영, 승마, 육해공사관학교 프로그램 체험 등이 있다.

봉사활동으로는 고아원, 양로원, 교내환경미화, 외부지역미화, 교회봉사활동, 한인바자회행사 등이 있으며, 봉사활동은 시간이 기재되어 확인서를 발급하므로 한국에 귀국 후 학교에 제출하면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아 내신에 적용될 수 있다.

영어캠프 기간 동안 한국에서의 영어학원 1년 또는 2년 이상의 공부를 할 수 있으며, 집중력의 차이는 약 30배 정도 차이가 난다. 스피치를 수없이, 시간제한없이 구사할 수 있는 선생님, 외국친구, 현지매니저 등이 있으니 일반 리조트 임대형 캠프로 한국 아이들끼리만 어울리는 캠프는 국제학교 스쿨링 수업과는 비교 할 수가 없다.

ESL, 과목별ESL, 과목별 국제학교 스쿨링 수업을 통해 아이의 문제점을 정확 판단 하에 취약 부분을 초점하여 맞춤형 수업으로 매주 수업 관리 시스템을 구동하며 진행하고,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4대 영역과 문법, 어휘 등의 특외 부분을 함께 균형있게 맞춰 나가도록 하고 있다.

주말에는 필리핀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즐거움이 있다. 골프, 승마체험, 골프필드투어(골프 일반 과정 수료 학생 및 신청자에 한하여), 농장체험, 봉사활동, 잼버리 (한국의 보이스카우트, 걸스카우트와 비슷함) 활동 및 놀이, 1박2일 학교 교내 운동장 캠핑 등을 체험하면서 단체 활동과 음식 만들기 등을 통해 자립심, 협동심, 자긍심, 문화의 차이와 극복 등을 외국인 학생들과 함께 경험하게 된다.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 한국지사장이자 사과나무에듀케이션그룹 김인성 대표는 “점차적으로 낮아진 유학, 어학연수, 필리핀영어캠프 참가자 학생들에게 무조건 공부만 시킬 것이 아니라 세상을 아름답게 바라보는 시야를 보도록 견문을 넓혀주고 나아가 꿈과 비전을 갖게 해주어야 한다”며 “단순 캠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부모를 의지하고 게임 중독, 스마트폰 중독, 부모님에 대한 공경심이 사라지고 있는 이 세대에게 무엇보다 본질적으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가르쳐 주는 일생에 어린 시절 단 한번 밖에 없는 시간으로 유익하고 소중한 시간으로 만들어 준다”고 말한다.

이어 “비싼 가격이라고 생각하게 된 것은 필리핀 현지의 물가가 폭등하고 있고 장기간 해외유학이나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유학은 비용이 너무 많이 들기도 하고, 또한 제 3국으로 가기 전에 필리핀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에서 공부를 하고 연계유학을 가게 되면 적응률이 90% 가까이 되며 그것은 즉, 유학실패율 70% 이상을 10%로 떨어뜨리는 효과가 반드시 있다는 점”이라고 덧붙였다.

12주캠프
[출발] 2013년 12월 08일 (일) 저녁 20:50 (비행기: 인천-클락 + 픽업버스: 바기오 도착)
[귀국] 2014년 03월 01일 (토) 새벽 05:50 도착 (12주 학생만 귀국)

10주캠프
[출발] 2013년 12월 08일 (일) 저녁 20:50 (비행기: 인천-클락 + 픽업버스: 바기오 도착)
[귀국] 2014년 02월 15일 (토) 새벽 05:50 도착 (10주, 8주, 6주 함께 귀국)

8주캠프
[출발] 2013년 12월 22일 (일) 저녁 20:50 (비행기: 인천-클락 + 픽업버스: 바기오 도착)
[귀국] 2014년 02월 15일 (토) 새벽 05:50 도착 (10주, 8주, 6주 함께 귀국)

6주캠프
[출발] 2014년 01월 05일 (일) 저녁 20:50 (비행기: 인천-클락 + 픽업버스: 바기오 도착)
[귀국] 2014년 02월 15일 (토) 새벽 05:50 도착 (10주, 8주, 6주 함께 귀국)

4주캠프
[출발] 2014년 01월 05일 (일) 저녁 20:50 (비행기: 인천-클락 + 픽업버스: 바기오 도착)
[귀국] 2014년 02월 01일 (토) 새벽 05:50 도착 (4주 학생만 귀국)

문의: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 한국지사, 사과나무에듀케이션그룹 02-3283-3347
방문: 유학 프로그램 참가자 서울, 경기, 인천,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여수, 진주, 목포, 포항 가능
방문: 캠프 프로그램 참가자 서울 지역 가능
메일: appletreehds@hanmail.net

사과나무홀딩스 개요
사과나무홀딩스 플랫폼 컴퍼니스 그룹은 사과나무에듀케이션, 사과나무미디어플러스 영리회사와 사과나무컴패션월드, 사과나무미니스트리, 사과나무글로벌포럼, 사과나무사랑플러스 비영리단체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ppletreehds.com

연락처

사과나무홀딩스
경영지원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