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2일 서울 코엑스서 ‘2013 충청권 중소·벤처기업박람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한국 중소·벤처기술의 우수성을 가늠해 볼 수 있는 ‘2013 충청권 중소·벤처기업박람회’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COEX 1층 A3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2년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충청권 공동발전을 목표로 충청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우수제품 전시 및 마케팅 상담을 실시하는 충청권 3개 시·도의 대표적 협력사업이다.

(재)충남테크노파크가 주관해 치러지는 올해 박람회는 전기·전자, 기계·부품, 바이오·식품 및 생활용품, 환경·에너지 관련 총 65업체 85부스 규모로 진행되며 참여기업에 실질적 매출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행사 주요내용으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우수기술 제품전시회,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유통바이어 상담회, 경영·투자자문상담회, 기술거래상담회, 기업특강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 박람회는 지역기업의 R&D 기술개발을 통한 매출확대를 위해 기술거래상담회를 신규로 추진해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기술 가치 및 거래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박람회에서는 미국, 일본, 인도 등 7개국에서 참여기업 관련 바이어를 초청해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으로 수출에 관련된 실질적 상담을 통한 상당액의 계약 성사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유통바이어 상담회는 백화점, 대형마트 및 할인점, 홈쇼핑 등 다양한 분야의 바이어와 기업간 입점 및 납품에 관한 상담을 실시한다.

기업특강은 중소기업 임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하여 SNS를 활용한 마케팅 기법,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멘토 강연이 진행된다.

충남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각 시도의 우수한 기술 및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충청권의 기술이 대한민국을 넘어서 세계로 도약하는 수준임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참여기업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방안을 최대한 강구해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이번 충청권 중소·벤처기업박람회 행사내용은 공식홈페이지(www.ventureplaza.org)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충청권 우수기술 및 제품에 관심 있는 분은 사전절차 없이 행사장 현장신청만으로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전략산업과
이구주
041-635-34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