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스토리볼,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김정기 작가 합작품 세계 최초 연재
- 모바일 프리미엄 콘텐츠 ‘스토리볼’ 시즌2 시작, 더욱 다양한 소재의 연재 시작
-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소설 ‘제 3인류’에 김정기 작가의 그림이 더해져 작품으로 탄생
- 다음 스토리볼과 예스24에서 동시 연재, 열린책들 통해 출간 예정
유명 작가인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미공개 신작이 전세계 최초로 연재될 뿐 아니라 세계적인 드로잉 아티스트인 김정기 작가의 작품이 더해져 이 합작 연재는 콘텐츠로서의 새로운 재미와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개미>, <뇌>, <천사들의 제국> 등으로 유명한 프랑스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이번에 출간되는 신작 <제 3인류>를 통해 SF 소설의 진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제3 인류>는 10월 말 출판사 열린책들에서 출간된다.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제 3인류> 출간 후 11월 중 한국을 방문해 독자와의 만남을 진행할 예정이다.
소설의 일러스트를 그린 김정기 작가는 아무런 밑그림 없이 즉석에서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드로잉의 달인’으로, 베르나르 베르베르와는 지난 작품 <파라다이스>에서 이미 호흡을 맞춘 바 있다.
한편, ‘볼수록 볼만한 모바일 스토리’를 뜻하는 스토리볼은 지난 8월 첫 시즌이 공개돼 많은 관심을 불러 모았으며, 높은 관심 속에 시즌 2에 본격 돌입하게 됐다. 시즌 2에서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김정기 작가의 합작품 외에도 두 남자가 한 달에 50만원으로 스페인을 여행하는 다큐멘터리 ‘스페인 거지 여행’, 서울의 직장인을 위한 작품 ‘퇴근 후 지하철 여행’, ‘지하철 쇼핑’, 스토리볼 유저 중 1명을 선정해 10주간 다이어트 트레이닝을 하는 ‘황싸부의 다이어터 트레이닝’ 등의 다양한 소재의 연재들이 준비됐다. 또 인피니티 성열, 포미닛 남지현 등이 출연하는 모바일 드라마 ‘청춘 다이어리’도 스토리볼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다음 최문희 스토리TFT 팀장은 “지난 10주간 시즌 1을 운영하면서 더 다양하면서도 알찬 볼거리를 많이 발굴할 수 있었다”라며 “특히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김정기 작가의 콜라보레이션은 지금까지 만나보지 못했던 색다른 모바일 콘텐츠로서의 매력을 전해드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토리볼’은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다음앱과 다음 모바일웹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를 통해 스토리볼 URL(storyball.daum.net)로 접속해도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김세미
02-6718-1883
이메일 보내기
-
2014년 9월 23일 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