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나눔대축제 홍보전 나서
- 사회복무요원들을 응원해 주세요
“우리 사회복무요원들을 응원해 주세요”
이날 홍보행사는 축제에 참가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회복무제도에 대한 퀴즈와 2행시 짓기를 비롯해 노인체험, 심폐소생술, 알콜체험 등 직무교육에서 다루어지는 교육내용의 시연 등으로 다양하게 진행됐다.
또한 체험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건강하고 가슴 따뜻한 인재양성’이라는 직무교육의 슬로건이 새겨진 컵화분을 증정해 사회복무제도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기획했다.
이번 홍보를 준비하고 진행한 교육센터 직원 이경진씨는 “공익근무제를 대신하고 있는 사회복무제도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가 부족한 것 같아 안타깝다”면서 “이 행사를 계기로 대구시민들이 사회복무요원들에 더 관심을 갖고 응원해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8년부터 본격 시행되고 있는 사회복무제도는 그간의 공익근무제를 대신하는 대체복무제도로 현역 복무를 하지 않는 사람은 사회서비스분야에서 복무하게 하는 제도이다. 또한 현정부가 국정과제로 선정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사회복지분야 배치 확대와 직무교육 강화를 추진하고 있는 정책이기도 하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분야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특화 전문교육기관으로 사회복무교육본부에서는 2008년부터 시행된 사회복무제도 중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등 전국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hrdi.or.kr
연락처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손성원
053-256-0860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