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서울사랑 공모전 개최
시민들이 생각하는 서울의 정책과 서울에 관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발굴하고 전파해온 서울시의 대표 공모전인 ‘서울사랑 공모전’이 7번째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서울시는 영상UCC와 웹툰, 그리고 서울과 관련한 개인의 특별한 사연이 담겨있는 에세이 형태의 ‘이야기’ 작품을 10월 7일(월)부터 10월 27일(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말씀대로 달라지는 서울’을 주제로 한 참신한 이야기 모집>
공모전 테마는 서울시가 ‘시민말씀대로 달라지는 서울’ 이라는 타이틀로 진행하는 10가지 대시민 주요 정책 사업으로 이 중 한가지를 주제로 선택하여 직접 체험한 시민의 에세이와 창작·기획한 영상, 웹툰의 홍보물을 응모할 수 있다.
작품 소재는 비수급 빈공층의 생계비 지급을 위한 ‘서울형 기초보장제’, 5060 베이비 부머 세대를 위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비리없는 아파트 만들기 ‘맑은 아파트’ 등 최근 시민들의 관심이 높고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는 다양한 정책 중 시민이 직접 체험하거나 신선하고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는 소재를 중심으로 한가지를 선택하여 응모가 가능하다.
<이야기, 영상UCC, 웹툰…다양한 연령과 계층 참여 가능>
이번 ‘제7회 서울사랑 공모전’에서는 이야기(스토리텔링), 영상UCC, 웹툰 3분야의 콘텐츠를 모집하며, 부문별 대상 3편 외 총 39편의 우수한 콘텐츠를 선정할 계획이다.
총 시상금은 1천8백만원으로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 3명에게 각 2백만원, 최우수 수상자 6명에 각 1백만원, 우수 수상자 30명에 각 20만원의 상금과 서울시장 상장이 수여된다.
공모전 작품 접수는 서울시 WOW 서울 공모전 이벤트 페이지(http://wow.seoul.go.kr)에 작품을 등록하면 되고, 이야기 부문에 한해서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 우편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10번지 서울시청 시민소통담당관 서울사랑 공모전 담당자 앞
- 접수 : 마감일 24시 도착분까지 유효
<시정홍보와 소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용, 시민의 적극적 참여 당부>
이번 서울사랑 공모전 당선작은 작품 형태에 따라 일러스트와 사연으로 구성된 감성홍보물(e-book 및 오디오 북 등)로 제작, 시민생활 정보 제공과 소통자료로 활용되어질 예정이며 웹툰이나 동영상 등은 서울시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온라인 홍보물로 재탄생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작품소재에 따라 해당 부서와 공유하여 실무에서 정책 참고자료 및 개선자료로도 활용 될 예정이다.
수상 결과는 11월 12일(화)에 서울시 WOW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수상자 39명에 대해서 개별 통보된다.
김선순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시민들의 꾸준한 관심속에서 성장한 서울사랑 공모전이 서울살이에 대한 자긍심과 애환을 공유하는 장으로서 벌써 7회를 맞이하였으며, 혼자만 알고 있기에는 아까운 시민들의 감동있는 사연과 재미있고 기발한 창작물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모전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제7회 서울사랑 공모전’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120 다산콜센터 또는 서울시 시민소통담당관(2133-6412)을 통해 문의하거나, 와우서울 공모전 홈페이지 (http;//wow.seoul.go.kr)를 참고하면 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시민소통기획관
김유빈
02-2133-6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