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와 정보, 두 마리 토기를 잡는 ‘스마트폰 홍보책’
- 북팔, 다음스토리볼 전자책으로 홍보효과 톡톡
240만 사용자를 보유한 스마트폰 기반의 전자책 앱 북팔에서는 “만나게해 듀오”. “다양한 즐길꺼리 LG Ubox" ”위니캠과 함께 하는 블랙박스 황당유쾌사건“ 등의 홍보책을 볼 수 있다. 이 홍보책은 북팔 앱사용자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볼 수 있으며, 일방적인 광고메세지가 아닌 실생활과 결합된 흥미로운 정보와 유머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들의 호응이 높다. 또한 많은 사용자들이 해당 책을 읽고 리뷰를 남겨 기업과 소비자의 소통공간이 될 수 있기도 하다.
최근 스마트폰에서는 이런 콘텐츠 기반의 홍보책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제작되고 있는데 포털사이트 다음이 제공하는 다음스토리볼에서는 “동갑내기 사장하기”와 “국대떡복기 이야기” 등 청년창업가들의 성공스토리를 전자책의 형태로 연재하고 있다.
북팔 김형석 대표는 “모바일 사용자가 증가하는데 비해 모바일광고의 효과는 아직 미미한 편”이라며 “띠 배너 위주의 기존 모바일광고가 외면받는 현실에서 전자책 형태의 홍보책은 브랜드광고에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bookpalkorea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bookpal.co.kr
북팔 개요
북팔은 모바일 웹소설 전문기획사이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계열 폰 같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social eBook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bookpal.co.kr
연락처
북팔
김형석 대표
010-3428-6925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