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노인종합복지관, ‘바리스타~내가스타’ 사업 운영

- 우리는 실버바리스타!

2013-10-08 09:54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은 어르신들께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바리스타~ 내가스타!’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바리스타~ 내가스타!’는 도봉구 우수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바리스타라는 전문 직종에 대한 전문교육 및 실습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전문성을 배양하고, 교육을 통해 세대 간 및 지역주민들과 어우러질 수 있는 관계형성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긍정적 노인상 확대를 도모하고자 개설한 특화사업이다.

‘바리스타~ 내가스타!’는 올해 처음 시행되는 사업으로 2013년 5월부터 교육을 제공하여 9월 24일 1, 2, 3기 수료생 30명을 배출하게 되었고, 교육을 수료한 어르신들은 향후 일일카페, 시음회 등 지역사회 내 실버바리스타에 대한 인식도를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재능 나눔을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어르신들의 참여 의지와 욕구를 반영하여 기초교육 과정을 추가 개설, 9월 25일부터 20명의 어르신들이 바리스타 전문교육을 받고 있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욕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교과목을 개설하고 어르신들의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힘찬 노년, 활기찬 노후생활 영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개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2000년 서울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하는 도봉구의 대표적인 노인복지 전문 기관이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60세 이상 서울 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경제적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하루 평균 1200여 명의 어르신이 이용하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저소득 노인 긴급 지원부터 여가, 평생교육, 건강, 취업 알선, 돌봄 서비스 등 종합적인 전문 노인 복지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bongnoin.or.kr

연락처

도봉노인종합복지관
홍보담당
김재현 사회복지사
02-993-9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