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큐 경매정보, 경매초보자를 위한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

출처: 비플라이소프트 (코넥스 148780)
2005-08-10 16:32

서울--(뉴스와이어) 2005년 08월 10일 -- 국내최초 법원경매/공매 통합서비스 비드큐경매정보(http://auction.bidq.co.kr)가 8월10일 대대적인 확대 개편을 통해 새롭게 태어났다.

이번 확대개편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는 부동산등기부등본 열람, 감정평가서 열람, 상권분석리포트, PDF 출력 서비스, 초보자를 위한 경매강좌 등으로 경매에 처음으로 입문하는 경매초보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들이다. 또한 서비스 이용가격도 지역구분 없이 전국 단일가로 1개월 기준으로 1만원정도로 기존 경매정보 제공업체와 비교하면 1/8 수준으로 아주 파격적인 가격으로 책정되었다.

경매용어 등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의 입장에선 경매정보 이용 시 만족할만한 검색결과를 얻기가 쉽지 않다. 관심지역 정도는 입력할 수 있겠지만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으려면 해당법원은 어딘지, 단독/다세대/다가구 등 주택종류간의 차이는 무엇인지, 감정가/최저가/신규/유찰 등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인지 등 기본 용어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비드큐경매에서라면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 초보자 눈높이에 맞춰 구성된 경매용어사전/경공매가이드/자료실과 양질의 경매강좌를 이용하면 되기 때문. 또한 ‘쌈짓돈 대박검색’이나 ‘시세차익 물건검색’등 특화된 검색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이를 사용하면 내가 가진 돈이 얼마인지, 또는 가격이 몇%로 떨어진 물건을 보고 싶은지만 간단 선택하면 해당 물건의 목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비드큐경매에서는 관심있는 지역이나 가격대를 미리 설정해두면 해당 물건이 등록되는 즉시 서비스 사이트와 이메일로 알려준다. 또한 검색 중 맘에드는 물건을 발견했을 시 ‘관심물건’에 등록하면 해당 물건의 경매일정에 맞춰 이메일/SMS 등으로 관리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상가물건에 관심이 많다면 상권분석리포트를 이용하면 좋다. 비드큐경매의 상권분석리포트는 최초로 GIS를 도입하여 해당지역의 인구 및 주요시설 현황, 업종분석, 잠재고객 분석, 입지분석, 매출분석 등 다양한 데이터를 종합 분석하여 제공되는 과학적인 상권분석 지원서비스이다.

이밖에도 특정 기일, 특정 법원을 기준으로 제작되는 기존 경매정보지의 범위를 대폭 확장하여 본인이 원하는 검색조건의 결과 리스트를 PDF 포맷으로 다운로드 받거나 출력해서 볼 수 있는 맞춤형 ‘경매 PDF 서비스’ 등 특화된 서비스를 무장되어 있다.

경공매가 최고의 재테크 수단으로 급부상하면서 일반인들의 경매에 대한 관심 또한 고조되고 있다. 하지만, 경매는 여타의 재테크 수단보다 훨씬 전문지식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만큼 초보자/입문자의 접근이 쉽지 않은 편이다. 비드큐경매정보는 경매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은 물로 기존 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매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충실한 경매 재테크의 동반자가 되어줄 것이다.

비플라이소프트 개요
비플라이소프트는 1998년 8월 설립된 동사는 목적사업으로 소프트웨어개발 및 제조, 판매, 컴퓨터설비 자문 및 시스템통합(SI) 사업, 인터넷 및 인트라넷 관련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고 주요제품은 신문지면 PDF스크랩 서비스가 있다. 국내 모든 언론사들이 창간호부터 현재까지 생산한 신문 지면 컨텐츠를 편집 가공하여 방대한 빅데이터와 해당 저작권을 합법적으로 보유, 서비스 중이며 향후 뉴스 미디어 빅데이터 사업으로의 사업 전개를 전략화 하고 있다. e-NIE(전자신문활용교육)는 한국언론진흥재단과의 합작으로 국내에서 독점하고 있는 서비스로 언론기사 검색과 기사에 대한 질문지 및 모범답안을 제시하며 초, 중, 고 학생들의 NIE 교육에 사용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flysoft.co.kr

언론 연락처

비플라이소프트 비드큐 사업본부 최태성 이사 033-242-7714 (교환:300) 019-214-409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