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군산대 해양대학 학생 11명에게 장학금 2200만원 전달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3-10-09 09:20
군산--(뉴스와이어)--수협중앙회(회장 이종구)는 지난 8일(화) 군산대학교 본부 총장접견실에서 수산장학생으로 선발된 11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이영경(해양생물공학과 2학년) 양을 비롯하여 군산대학교 해양과학대학 재학생 11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 200만원이 각각 전달되었다.

최광돈 군산수협장은 장학생들에게 “수산업의 미래를 짊어질 핵심인재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학업에 매진하길 바란다”고 격려했으며, 자리를 함께 한 채정룡 총장은 “환황해권 중심에 위치한 유일한 국립대학인 군산대학교는 해양분야 특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해양인재 양성을 위한 수협 장학금이 더욱 뜻 깊게 느껴진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수산장학금은 수산업 발전에 헌신할 차세대 인재를 발굴·양성하기 위해 수협이 창립된 1962년부터 매년 전국의 우수 인재에게 수여하고 있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