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키스치과 정유미 원장, 치아교정시에도 토털치료 계획 통해 여러 문제 한꺼번에 해결

- 상담에 오랜시간 공들여, 환자에게 필요한 최상의 치료계획 설정

뉴스 제공
매직키스치과
2013-10-11 09:20
서울--(뉴스와이어)--얼마 전 서울시에서 시내 거주하는 초중고, 대학생 1300여 명을 대상으로 ‘최대 고민 사항’을 조사는데, 그 결과 절반이 넘는 52.7%의 학생들이 ‘외모’를 고민하고 있다고 대답했다. 그만큼 우리 사회는 외모에 민감하고 또 중시하고 있다.

외모 중에서도 치아는 얼굴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부위로 모양과 크기 등에 따라 그 사람의 이미지가 크게 좌우되기도 한다. 특히 비뚤거나, 돌출된 앞니는 치아 사이에 음식물이 축적되고, 프라그와 치석 등이 생기기 쉬워 잇몸병이나 충치의 발생확률이 높다. 치아건강은 물론이고 심미성을 모두 생각하기 위해서는 치아교정이 필수이다. 보통은 치아교정이라고 하면, 단순히 치아를 가지런하게 하는 치료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교정치료 시 병행할 수 있는 치료가 많다는 것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실제로, 매직키스치과에서는 개개인의 치아에 맞게 다양한 시술법을 구비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전국 각지에서 오신 많은 분들이 치아교정을 받고 있고, 심지어 해외에 거주하는 분도 치아교정을 받고자 내원하고 있다. 특히, 치아교정의 결과에 대해 많이 궁금하시는 분들을 위해, 교정분석 결과 상담시엔 치아교정 전, 후 시뮬레이션을 보여드리기도 하고, 개개인에 맞는 치아교정 치료계획을 2-3가지 세워드려 본인이 고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 원장(치의학박사)은 실제로 여러 가지 심미치료 노하우를 많이 갖고 있어, 치아교정만으로 끝나는 치료가 아니라, 다른 치료가 긴밀하게 연결되도록 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한다.

정 원장은 “이 과정을 통해 최적의 치료방식을 찾고 최상의 치료결과를 얻고 있다. 실제로 치아교정 후, 심미와 기능의 조화를 위해, 치아교정을 통해 거미스마일을 없앤다든지, 치아교정 중에도 여러 가지 심미치료를 함께 할 수 있도록 해, 치아교정 동안 많은 변화가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가능하면 충치가 심한 치아를 뺀다든지, 사랑니를 이용해 교합을 맞춘다든지 해서 최대한 건전한 치아를 살리려고 하는 노력도 빼놓을 수 없다”고 말했다.

정 원장은 치아교정을 하는 동안에도 스마일운동을 병행하고, 치아교정 후에는 재발과 유지와의 싸움이 시작되는데 마무리만큼이나 중요한 게 유지라고 생각해, 교정 시작하는 모든 분들에게 상담시부터 유지에 대해 많이 강조하고 있다.

정 원장은 “1:1개인별 맞춤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름다운 미소를 만들 수 있도록 ‘스마일라인’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 예컨대 임플란트나 치아교정치료는 물론, 간단한 충치치료를 받을 때에도 기능은 물론, 심미적인 부분도 고려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매직키스치과의 경우, 처음 내원할 때부터 DSLR 카메라를 이용해 구강사진을 찍은 다음, 약 20-30분간의 상담시간을 소요해, 환자분이 원하는 모든 치료를 의논하게 되어 있다.

실제로 매직키스치과를 찾는 많은 분들이 몇 시간 공을 들여, 멀리서 찾아오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가능한 토털치료계획을 세우기 위해 많은 시간을 상담에 투자하고 있는 것이다. 심지어 재상담이 필요한 경우는 의사와 환자 사이에 1시간에 걸친 상담이 이뤄지기도 한다.

또한 정유미 원장은 “치과 치료계획도 일반적인 치료와 같이 딱 정해져 있는 정답만 있는 게 아닌 만큼, 여러 명의 의사와 환자, 그리고 나머지 의료진 모두가 한마음으로 치료계획을 설정해 드리고 있다. 그러다보면, 환자분 본인이 생각하지 못했던 매우 간단하고 효율적인 치료법이 도출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매직키스치과에서 꼭 치료를 받지 않더라도 현재 상태에 대해 잘 알고, 가능하면 개개인의 경제적 상황이나 시간적 여유에 맞는 가장 적합한 치료계획을 알려드리는 것을 최종목표로 생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과정에서 다른 치과에서 치아를 빼는 것으로 상담받고 온 경우에도 살려서 치료하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그러다보니 상담만으로도, 의료진과 환자분이 정말 많이 가까워지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여러 연구 결과에서 환자가 의사를 신뢰하게 될 때, 치료의 과정이 원활하게 이뤄지고 결과도 더욱 탁월하다고 하니 일석이조인 셈이다.

매직키스치과 개요
매직키스치과는 압구정역 5번출구 앞에 위치한다. 치아교정, 임플란트, 충치치료는 물론, 심미치료의 일환인 투명교정, 치아성형, 라미네이트, 치아미백과 거미스마일수술과 턱관절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매직키스치과와 함께하는 순간, 누구나 VIP!!’라는 취지하에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친절하고 섬세하게 치료하고 있다. 또한 최첨단 디지털장비를 이용해 결과를 예측하여 치료의 정확성을 높이고, 여러 분야의 치과의사들이 협진하여, 치료계획을 수립하여 최적의 치료계획을 세우기 위해 면밀한 상담과 검진을 하는 치과이다.

http://blog.naver.com/mkissdent

웹사이트: http://mkissdent.com

연락처

매직키스 치과
홍보이사 Edward Kim
010-6531-51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매직키스치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