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고객 삶 바꿀 아이디어 공간 ‘시장선도 포털’ 만든다

뉴스 제공
LG 코스피 003550
2013-10-10 11:00
서울--(뉴스와이어)--LG가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시장선도 상품을 통해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는 직원들의 아이디어 공간인 그룹 차원의 사내 포털 ‘LG-LIFE’ 를 11일 오픈한다.

‘LG-LIFE’(Leading Innovator Focused on Excellence)는 혁신을 주도하며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LG의 모습을 뜻한다.

‘LG-LIFE’를 통해 직원들이 시장선도 상품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사업화에 참여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해 동기를 부여하는 한편 도전과 건전한 실패를 용인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것이다.

이와 관련 LG는 10일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임원세미나를 열고 시장선도 포털 ‘LG-LIFE’ 운영 계획에 대해 밝혔다.

구본무 회장은 이 날 임원세미나에서 “이제는 개선을 넘어 혁신을 추구하는 도전정신과 반드시 성과를 만들어 내는 실행력을 높여 나가야 할 시점”이라며, “임원이 소통의 중심이 되어 시장선도의 일하는 문화 정착에 속도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이어 “시장선도기업이 되려면 집중할 분야에서 실질적인 변화와 성과를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금까지 높여온 상품력에 브랜드나 유통 역량을 더해 고객에게 인정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퓨처 챌린저’ 프로그램>

‘LG-LIFE’에서는 우선 직원들이 시장선도 상품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고 프로토타입핑하는 도전 프로그램 ‘퓨처 챌린저(Future Challenger)’를 운영한다.

(*프로토타입 : 소프트웨어나 제품을 본격적으로 생산하기 전, 타당성을 검증하고 성능 평가를 위해 시험삼아 만들어 보는 모형 제작 방법)

스마트 디바이스/서비스, 차세대 IT/통신, 헬스케어/바이오, 친환경/에너지, 신소재/소비재 분야의 시장선도 상품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직원들이 개별 또는 팀을 구성해 ‘LG-LIFE’의 ‘퓨처 챌린저’ 창구를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R&D/상품기획 등 전문가 심사를 거치게 되고, 채택된 아이디어는 프로토타입의 개발 단계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프로토타입 개발을 위해 필요한 비용과 인력이 지원되고 프로젝트에 전념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된다. 향후 마곡 LG 사이언스 파크가 완공되면 이를 위한 별도의 독립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LG는 아이디어 채택, 프로토타입 개발, 사업화 결정 등 단계별 성과에 따라 차별적 보상을 실시할 계획이며, 사업화로 실제 성과를 창출했을 경우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지급할 방침이다. 프로젝트가 실패해도 불이익을 주지 않고 인사 평가에 긍정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잡 포스팅’ 제도>

LG는 ‘퓨처 챌린저’ 선정 프로젝트를 포함한 사업화 프로젝트에 참여할 인재를 선발하는 ‘잡 포스팅(Job Posting)’ 제도를 운영한다.

직원들이 하고 싶은 일에 열정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LG-LIFE’내 ‘잡 포스팅’ 창구에 시장선도 상품 개발 프로젝트가 게시되면 소속 계열사에 관계없이 직원들의 자발적 지원과 심사를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인재들은 일정 기간 현업에서 나와 프로젝트에 전념할 수 있다.

LG는 이를 통해 전자/화학/통신 등 서로 다른 분야 인재들이 융·복합 기술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LG-LIFE’에서는 직원들이 시장선도에 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고 토론하며 노하우를 공유하는 코너 등을 마련해 직원들이 ‘LG-LIFE’를 창의와 공유의 장으로 이용토록 할 계획이다.

LG는 전 계열사의 사내 포털 초기화면에 ‘LG-LIFE’를 연계해 직원들이 손쉽게 접근하도록 할 수 있게 했다.

<‘창조경제타운’ 포털>

한편 LG는 정부가 창업 활성화 및 여러 경제 주체간 공유/소통/협력으로 이를 확산하자는 취지에서 운영중인 ‘창조경제타운’ 포털에서 모집하고 있는 멘토에 임직원과 퇴직 임원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임직원 및 퇴직 임원이 자신의 직무에서 쌓은 경험과 전문지식,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이디어 창출 및 구체화, 교육, 기술평가/권리화, 경영/마케팅 등 ‘창조경제타운’의 분야별 멘토로 활동하는 것이다.

또 ‘창조경제타운’에 제안된 아이디어 가운데 LG 사업영역과 연관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검토를 거쳐 오픈 이노베이션 차원의 공동 사업화도 추진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lg.co.kr

연락처

LG
홍보팀
02-3773-2167
이메일 보내기